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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욕 모터쇼서 공개한 현대 LF 쏘나타 2.0 터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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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가 국내에서 LF 쏘나타의 2.0과 2.4 가솔린 모델을 선보인 데 이어, 2.0 터보 모델은 미국에서 먼저 선을 보였다.

현대자동차는 16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제이콥 자비츠 컨벤션 센터(Jacob Javits Convention Center)’에서 열린 ’2014년 뉴욕 국제 오토쇼(2014 New York International Auto Show, 이하 뉴욕 모터쇼)’에서 ‘신형 쏘나타’를 북미 시장에 최초로 공개하는 한편 ‘쏘나타 2.0 T-GDi(이하 쏘나타 2.0 터보)’ 모델을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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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관에서는 다크메탈 컬러로 테두리를 스포티하게 강조한 라디에이터 그릴과 메쉬형(그물 모양) 인테이크 그릴(공기흡입구), 무광 블랙 컬러로 포인트를 준 윙 타입 범퍼 가니쉬(전방 범퍼 하단의 장식물), 트윈 팁 듀얼 머플러와 리어 디퓨져 등으로 볼륨감을 강조한 후면 범퍼, 리어 스포일러 등 차별화된 외관 디자인 사양을 적용해 역동성을 더욱 강조했다. 그리고 현지 규정상 의무장착 사양인 LED 주간주행등(DRL: Daytime Running Lights)이 적용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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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내에는 3스포크 타입의 D컷 스티어링휠과 패들 쉬프트, 스포츠 버킷형 시트, 터보 전용 계기판 클러스터, 알루미늄 소재의 엑셀레이터 및 브레이크 페달 등 역동적인 주행감성을 자극하는 전용 디자인 요소를 다양하게 적용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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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은 기존 엔진보다 실용 RPM 영역대에서의 주행성능과 응답성을 높인 2.0 세타Ⅱ 터보 GDi 엔진을 적용, 최고출력 245hp(약 248.5ps), 최대토크 260lb•ft(약 36.03kg•m)의 우수한 동력성능을 갖췄다.

이와 함께 자연스러운 조향감각과 즉각적인 응답성을 제공하는 ‘랙 구동형 전동식 파워스티어링(R-MDPS)’ 시스템과 터보 모델 전용 스포츠 튜닝 서스펜션, 12.6인치 대구경 전륜 브레이크 디스크 등을 적용해 주행성능을 극대화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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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bout 박기돈

자동차와 삶을 사랑하는 사람 1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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