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Home / News / 렉서스 RX, 美 최고권위 5개 자동차 평가서 부문 1위 5관왕 달성

렉서스 RX, 美 최고권위 5개 자동차 평가서 부문 1위 5관왕 달성

사진 렉서스 수상

렉서스 브랜드는 렉서스의 프리미엄 크로스오버 RX 350과 RX 450h가 美시사주간지 U.S. 뉴스 & 월드 리포트(U.S. News & World Report)가 현지시간 12일 발표한 ‘2014 가족을 위한 최고의 차(Best Car for Families)’로 선정되었다고 14일 밝혔다.

렉서스 RX350과 RX450은 총 19개의 카테고리 중, 럭셔리 2열 중형 SUV와 하이브리드 SUV부문에서 각각 ‘2014년 가족을 위한 최고의 차’로 평가 받았다.

U.S. 뉴스 & 월드 리포트(U.S. News & World Report)는 매년 업계 전문가들의 리뷰, 안전과 신뢰도 등급, 좌석과 적재공간의 크기, 가족친화적인 기능 등을 바탕으로 차량을 평가하여 ‘가족을 위한 최고의 차’를 발표한다.

이번 수상으로 렉서스 RX는 ‘U.S. 뉴스 & 월드 리포트’가 지난 2월 발표한 ’2013 가격 대비 최고 가치 자동차’ 평가에서 럭셔리 중형 SUV 부문의 5년 연속 1위에 선정을 비롯, J.D.파워의 ‘2013 차량 내구 품질조사(VDS)’, 컨슈머리포트의 ‘차량 신뢰도 평가’, 켈리블루북의 ‘잔존가치 평가’ 등 미국의 대표적인 자동차평가에서 부문 5관왕을 휩쓸며 미국 럭셔리 SUV 세그먼트 시장의 독보적인 최강자의 명성을 확인했다.

렉서스 RX는 이번 평가에서 가족을 위한 넓은 공간 활용성과 다양한 편의사양으로 큰 호평을 받았다. RX는 뒷좌석을 접어 많은 수하물을 실을 수 있을 뿐 아니라, 40/20/40으로 분할된 뒷좌석은 한번의 조작으로 간편하게 원하는 부분을 접을 수 있다.

사진3_Lexus RX

간단한 버튼조작만으로 힘들이지 않고 트렁크 문을 닫을 수 있는 파워백도어도 특징이다. 또한, 탑승자의 안전을 보다 강화하기 위해 사이드에어백과 커튼에어백을 포함한 10개의 SRS 에어백을 기본 장착했다.

조금 더 스포티한 럭셔리 SUV를 찾는 부모들에게는 RX 350 AWD F Sport가 제격이다. 즉각적이고 직접적인 변속이 가능하여 다이내믹한 드라이빙을 한층 돋보이게 하는 패들시프트가 장착되어있고, 다이내믹한 주행, 승차감과 핸들링의 안전성을 양립시키기 위해 서스펜션 튜닝과 퍼포먼스 댐퍼를 적용했다.

렉서스 관계자는 “국내에서도 고객 선택의 폭을 높이기 위해 가솔린 모델인 RX 350과 하이브리드, F Sport의 다양한 모델을 판매하고 있다”며, “럭셔리와 실용성이라는 독특한 조화를 실현시킨 RX는 가족을 위한 실용성과 안전성을 선호하면서 성능과 사양의 럭셔리함까지 갖춘 차를 원하는 고객에게 좋은 선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About 박기돈

자동차와 삶을 사랑하는 사람 1호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