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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브리드로 새롭게 시장 공략하는 푸조 5008

2024-peugeot-e-5008 (2)푸조의 새로운 3열 SUV, 푸조 5008이 하이브리드 및 전기 구동 옵션을 갖추고 유럽의 경쟁 치열한 SUV 시장에 진출했다. 박스형 스타일과 21인치 대형 스크린, 눈에 띄는 전면 페시아가 특징이다.

라인업은 완전 전기 드라이브트레인을 기본으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와 마일드 하이브리드 모델로 구성돼 있다. 2023년에 소개된 3008의 확대 버전인 5008은 STLA 미디엄 플랫폼을 기반으로, 길이 188.5인치(약 4788mm), 너비 74.4인치(약 1889mm), 높이 66.5인치(약 1689mm)의 크기를 자랑한다.

유럽 시장에서 판매되는 테슬라 모델 Y와 달리 5008은 3열을 제공해 좀 더 패미리카에 부합한다. 7인승 구성에서는 짐 공간이 257리터이지만, 5인승 구성으로 변경하면 747리터로 증가한다. 필요시 2열을 접어 1812리터의 넓은 공간을 활용할 수 있다.

디자인 면에서, 새 5008은 최신 E-3008의 디자인을 물려받아 대시보드 위에 위치한 21인치 디스플레이, 그리고 10개의 맞춤형 터치 컨트롤이 특징적이다. 가장 저렴한 모델은 136마력의 1.2리터 가솔린 엔진을 탑재하고 있으며, 더 높은 성능을 원하면 총 출력 195마력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을 선택할 수 있다.

전기 모델 E-5008은 210마력 및 228마력의 단일 모터 전륜 구동 버전과 318마력의 듀얼 모터 사륜 구동 버전으로 제공된다. 이들은 각각 311마일(500km)과 410마일(659km)의 주행 범위를 가진 73.0kWh 및 98.0kWh 배터리 팩을 탑재하고 있다.

푸조는 이 배터리의 충전 용량이 8년 또는 10만 마일 동안 70% 이하로 떨어지지 않을 거라 보장했다. 표준으로 제공되는 히트 펌프와 11kW 충전기 외에도, 선택적으로 22kW 충전기를 구매할 수 있으며, DC 충전은 최대 160kW까지 지원한다.

스텔란티스는 푸조의 북미 시장 복귀를 배제했지만, STLA 미디엄 플랫폼은 미국 시장을 겨냥한 여러 전기 모델에 사용될 것으로 보인다. 이 새로운 푸조 5008은 기술적 혁신과 다양한 구동 옵션을 통해 SUV 시장에서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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