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Home / Author Archives: 김동훈

Author Archives: 김동훈

Feed Subscription

테슬라코리아, 업그레이드 모델 3 ‘퍼포먼스’ 트림 신규 출시

[Tesla Korea_이미지] Model 3 Performance 2

테슬라코리아가 업그레이드 모델 3의 퍼포먼스 트림을 신규 출시했다고 밝혔다. 해당 차량은 앞서 출시한 업그레이드 모델 3의 고성능 트림으로, 이번 출시는 전 세계 동시에 이루어졌다. 테슬라 모델 3와 모델 Y는 RWD, 롱 레인지 및 퍼포먼스 총 세 가지 트림으로 나뉜다. RWD 트림은 합리적인 가격, 롱 레인지 트림이 긴 주행거리에 초점을 뒀다면, 퍼포먼스 트림은 주행 성능에 초점을 둔 고성능 차량이다. 강력한 4세대 ... Read More »

현대차, 전동화 비즈니스 플랫폼 ‘ST1 카고 및 카고 냉동’ 모델 출시

[크기변환]240424 현대차, ST1 카고 및 카고 냉동 모델 출시(2)

현대차는 새로운 전동화 비즈니스 플랫폼인 ‘ST1′의 물류 특화 모델인 ‘카고’와 ‘카고 냉동’을 공식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차세대 소프트웨어 중심 차량(SDV)으로, 다양한 비즈니스 환경에 최적화되어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 ST1 플랫폼은 사용자의 요구에 맞게 확장 가능한 차량 개발을 가능하게 하는 샤시캡(Chassis-Cab) 기반의 구조를 자랑한다. 이를 통해 고객은 자신의 비즈니스에 맞춘 다양한 형태의 차량을 개발할 수 있으며, 이에 따른 맞춤형 소프트웨어 솔루션도 제공받을 수 ... Read More »

기아, 브랜드 최초 픽업 ‘더 기아 타스만’ 전용 위장막 모델 공개

[크기변환](사진)더 기아 타스만 전용 위장막 모델

기아가 브랜드 첫 픽업 ‘더 기아 타스만(The Kia Tasman)’의 전용 위장막 모델을 공개했다. 기아는 ‘미처 가보지 못한 길(The Paths Never Taken)’을 주제로 호주ᆞ뉴질랜드의 유명 아티스트 리처드 보이드 던롭(Richard Boyd-Dunlop)과 협업해 타스만의 위장막 디자인을 개발했다. 기아의 설명에 따르면 해당 위장막 디자인의 핵심 주제인 ‘미처 가보지 못한 길’은 뛰어난 성능을 바탕으로 모험에 대한 영감을 불러일으키는 타스만의 모험 정신을 나타내며, 미지의 아름다운 풍경으로 ... Read More »

현대차, 튜닝 전문 오프라인 플랫폼 ‘N 퍼포먼스 개러지’ 개장

[크기변환]240423 (사진 1) 현대자동차, 'N 퍼포먼스 Garage' 개장

현대자동차가 튜닝 문화를 촉진하고 고객과의 지속적인 소통의 장을 만들기 위해 ‘N 퍼포먼스 개러지(Garage)’를 연다.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오픈하는 N 퍼포먼스 개러지는 고성능 브랜드 현대 N의 공식 튜닝 전문점이다. 여기서는 N 퍼포먼스 파츠(Parts) 전 품목을 전시하며 고객이 직접 파츠를 구입하고 장착까지 할 수 있다. 아이오닉 5 N과 아반떼 N 전용 경량 단조 휠, 고성능 브레이크 패드, 로워링 스프링 등 고성능 파츠와 ... Read More »

포르쉐, 3세대 카이엔 GTS 공개, 라인업 확장

S24_0727 (1)

포르쉐 AG는 3세대 카이엔의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장하며 신형 카이엔 GTS 모델을 공개했다. 그란투리스모 스포트(Gran Turismo Sport)를 상징하는 GTS는 역동성과 장거리 주행 성능의 향상에 초점을 맞춘 모델이다. 향상된 온로드 주행 성능을 제공한다. 신형 카이엔 GTS는 강력한 드라이브 시스템과 정밀한 개선, 독보적인 디자인을 갖췄다. 특히, 카이엔 터보 GT에서 비롯된 프런트 액슬 피봇 베어링을 장착하여 0.58도 증가한 휠의 네거티브 캠버가 민첩한 코너링과 탁월한 ... Read More »

MG의 새 전기 하이퍼카 ‘EXE181′, 지상 최고속에 도전

mg-exe181-concept (1)

2024년 중국 베이징에서 개최되는 오토차이나를 앞두고, MG가 놀라운 콘셉트카 ‘EXE181′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 전기 하이퍼카는 단일 좌석 모노코크 디자인을 특징으로 하며, 매우 낮은 높이로 설계되어 비전 그란 투리스모 모델처럼 인상적인 모습을 자랑한다. 물방울 모양 디자인은 0.181이라는 매우 낮은 드래그 계수를 기록했다. 폭스바겐 XL1의 0.199를 능가하며 모든 양산 차량 중 최고 기록을 자랑한다. 다만, 2022 메르세데스 비전 EQXX 콘셉트의 0.18과 2000년 ... Read More »

‘더 뉴 아반떼 N TCR’, 2024 TCR 월드투어 개막전 우승

[크기변환](사진자료 2) 현대자동차 '더 뉴 아반떼 N TCR', '2024 TCR 월드투어' 개막전 우승

현대자동차가 ’2024 TCR 월드투어’ 개막전에서 ‘더 뉴 엘란트라 N TCR(국내명: 더 뉴 아반떼 N TCR)’로 우승을 차지했다. 시즌 첫 포디움을 달성했다. 이번 대회는 19일부터 21일까지 이탈리아 캄파냐노에 위치한 발레룽가 서킷에서 개최됐다. 노버트 미첼리즈 선수는 더 뉴 엘란트라 N TCR 경주차로 출전하여 첫 번째 결승 레이스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미첼리즈는 이번 우승으로 30포인트를 획득하였으며, 예선 포인트와 두 번째 결승 레이스에서의 성적을 더해 ... Read More »

신개념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적용, 애스턴마틴 DBX707 공개

[이미지] 애스턴마틴, 신형 DBX707 공개

애스턴마틴이 자체 개발한 최첨단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새로운 인테리어를 포함한 신형 DBX707이 공개됐다.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맞춤형 통합 멀티스크린을 통해 구현되며, 애플 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 지원, 멀티 USB-C 연결 등을 제공한다. 중앙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는 10.25인치 스크린으로, 새로운 대시보드와 센터 콘솔에 완벽하게 통합됐다. 신형 DBX707은 터치스크린과 물리적 스위치의 조화로운 사용을 강조하며, 애스턴마틴의 디지털과 아날로그의 조화를 이루는 디자인 철학을 반영하고 있다. 차량의 각종 ... Read More »

GT500 초월하는 극한의 머스탱, 830마력 쉘비 슈퍼 스네이크 출시

2024-ford-mustang-shelby-super-snake---8

익스트림 머스탱이 새롭게 등장했다. 새로운 쉘비 슈퍼 스네이크다. 슈퍼 스테이크는 830마력의 슈퍼차저 V-8 엔진을 장착한 머스탱으로, GT500보다 더 강력한 성능을 발휘한다. 단 250대만 생산되는 강력하고도 희소성이 높은 차다. S650세대 머스탱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다. 쉘비 아메리칸은 이 차가 머스탱 스포츠카를 기반으로 한 최고의 퍼포먼스 모델이라고 밝혔다. 슈퍼 스네이크는 두 가지 엔진 옵션을 제공한다. 자연 흡기 5.0리터 코요테 V8 엔진이 480마력을, 슈퍼차저가 ... Read More »

라스트 ‘우라칸 STJ’ 한정판 모델 공개

[참고사진]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 우라칸 STJ (1)

브랜드 엔지니어링 아이콘인 자연흡기 V10 엔진을 탑재한 마지막 우라칸, ‘우라칸 STJ를 전세계 10대 한정으로 출시된다. 자연흡기 V10 엔진은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의 역사를 상징하는 엔진으로 2014년 처음 선보인 V10 슈퍼 스포츠카 우라칸 라인업의 성공에 기여했다. 우라칸의 고별작인 우라칸 STJ를 끝으로 연내 새로운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을 탑재한 새로운 슈퍼 스포츠카가 공개될 예정이다. 우라칸 STO를 기반으로 제작된 우라칸 STJ는 레이싱 정신을 계승함과 동시에 퍼포먼스 업그레이드 ... Read More »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