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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라리, ‘SF90 XX 스트라달레’ 국내 최초 공개…페라리 고객들만의 특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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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랙 전용 익스트림카를 제작하는 ‘페라리 XX 프로그램’의 첫 공도용 차량 ‘SF90 스트라달레’ 한정판 스페셜 모델이 23일 국내 처음으로 공개됐다.

‘SF90 XX 스트라달레는 페라리 브랜드 최초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슈퍼카 ‘SF90 스트라달레’를 기반으로 한 새로운 한정판 스페셜 시리즈 모델이다. 전세계 799대 한정 판매, 이마저도 출시 6개월만에 모두 완판된 상태다. 차량 전시는 지난 21일, 22일 양일간 페라리 고객만 초청해 진행했다.

이번 한정판 모델은 최고출력 797마력(cv)을 내는 V8 터보엔진에 추가출력 233마력을 전달하는 세 개의 전기 모터가 결합돼 있다. SF90 스트라달레 대비 30마력 높은 1030마력의 최고출력을 낸다. 엔진의 무게가 3.5kg 줄었고 흡기관 배기관의 효율성도 높아졌다. 8단 DCT 기어박스가 연동되며 신속하고 효율적인 동력 전달을 수행한다.

SF90 XX 스트라달레는 현존하는 모든 페라리 로드카 중에서도 가장 효율적인 공기역학 성능을 갖췄다. 가장 두드러진 특징은 1995년 ‘F50’ 이후 페라리 공도용 차량에 최초로 장착된 고정형 리어 스포일러로 시속 250km에서 530kg에 이르는 다운포스를 만들어낸 것. 엔진실 및 전자 기기는 냉각 흐름 관리 재설계를 통해 더욱 높은 최고출력에 대응할 수 있고 최대 다운포스는 SF90 스트라달레의 두 배에 달해 접지력도 향상됐다.

이 차는 페라리 로드카 치초로 특허 받은 차량 동력학 로직인 ‘엑스트라 부스트’ 기능이 적용됐다. 짧은 시간에 추가 출력을 제공한다. 이 소프트웨어는 e마네티노의 퀄리파잉 모드에서만 작동하며 차량이 커브를 빠져나오는 순간에 엑스트라 부스트 파워를 발생시켜 피오라노 랩 타임을 0.25초 앞당겼다. 이에 더해 296 GTB에 최초로 도입된 ABS EVO 컨트롤러느 6W-CDS센서와 통합돼 건조한 노면에서도 고성능 브레이크의 성능과 반복성을 모두 높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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