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Home / Preview / 새로운 패밀리룩 적용한, 푸조 E-3008 전기 SUV 외관 공개

새로운 패밀리룩 적용한, 푸조 E-3008 전기 SUV 외관 공개

nuevo-peugeot-e-3008-2024 (1)

푸조는 차세대 3008을 준비 중이다. 새롭게 디자인되는 이 차는 순수전기차 버전인 E-3008 모델로 파생된다. 이달 공개를 앞둔 크로스오버의 미리 살펴볼 수 있는 차이기도 하다. 위장막을 걷어내고 처음 보는 모습으로 외관 디자인이 완전히 새로워졌다. E-3008은 위로 높이 위치한 초슬림 헤드라이트를 적용했다. 주간 주행등은 세로 형태로 나타난다.

이 주간 주행등은 크로스오버의 독특한 그릴 디자인을 돋보이게 한다. 적용된 브랜드 배지가 도드라지며 모델 워드 마크 아래에 위치한다. E-3008은 후면에서 각진 모습을 보여준다. 얇은 전체 너비의 테일라이트 요소 아래 다소 투박해 보이는 범퍼가 있다. 차체 시트 메탈에는 바깥쪽 범퍼 모서리에서 리어 윈도우 글라스까지 이어지는 몇 가지 독특한 주름이 있다.

푸조는 지난 6월 초에 3008의 새로운 인테리어를 공개했다. 크로스오버는 브랜드의 새로운 패노라믹 i-콕핏을 갖추고 있으며, 패브릭과 같은 대시보드 위에 플로팅 타입 21인치 커브드 디스플레이를 적용했다. 향후 다른 모델에서도 볼 수 있다. 기어 셀렉터는 계기판 위에 있다. 스타트-스톱 버튼과 i-토글스 사이에 위치한다.

시트 사이에는 독특한 모티프의 버튼을 가진 스타일리시한 센터 콘솔이 있으며, 콘솔을 대시보드에 연결하는 버튼들로 이루어져 있다. 승객 좌석 쪽에는 두 개의 컵홀더와 무선 충전 패드로 보이는 것이 있다. 스티어링 휠은 차량 제어를 위한 다양한 버튼과 하단에 GT 배지가 붙어 있다.

E-3008의 구체적인 파워트레인 세부 정보는 아직 없다. 하지만, 308의 전기차 버전과 유사할 것으로 예상된다. E-3008은 전기식 파워트레인 옵션 세 가지로 제공되며, 이 중 전기차는 더 많은 파워와 더 큰 배터리가 특징일 것이다. 이 차량은 올 휠 드라이브를 제공하는 듀얼 모터 옵션을 가지게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푸조는 이 크로스오버를 멀드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으로도 제공할 예정이다. 이 회사는 1.2리터 가솔린 엔진에 일부 전기 지원을 결합하여 총 출력 134마력과 토크 170lb-ft를 제공합니다. 새로운 6단 듀얼 클러치 자동 변속기에는 전기 모터와 인버터가 내장되어 시스템에 28마력과 41lb-ft 토크를 추가한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버전도 전혀 배제할 수 없다.

새로운 푸조 E-3008은 내주 화요일에 프랑스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nuevo-peugeot-e-3008-2024

About 김동훈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