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Home / Review / 완성형 소장각? 2022 기아 스팅어 3.3터보 GT 아크로에디션 시승기

완성형 소장각? 2022 기아 스팅어 3.3터보 GT 아크로에디션 시승기

기아의 매력적인 스포츠카 스팅어가 시간이 갈 수록 물이 오르고 있다.

지난해 페이스리프트 모델인 스팅어 마이스터를 선보인데 이어, 최근에는 스팅어 2022년형 모델을 선보이면서, 스팅어 매니아들의 가슴을 더욱 뜨겁게 만들 특별한 모델! 아크로 에디션을 함께 소개했다.

아크로 에디션은 2.5 터보와 3.3 터보에서 모두 선택할 수 있는데, 오늘 3.3 터보 GT 아크로에디션을 시승했다.

2022년형이 되면서 디자인이나 성능에서의 변화는 없다. 다만 일부 사양이 조정되면서 제품의 경쟁력을 높였다. 그 중에서 아크로 에디션이 가장 큰 주목을 끌고 있는데, 외관에서 아크로 에디션을 구분짓는 요소는 블랙 휠이다.

기본적으로 3.3 터보 GT 모델인 만큼 차체 여러 곳에 다크 크롬으로 포인트를 줘 강렬한 인상을 주고 있는데, 최근까지 튜온 휠로 제공하던 19인치 블랙 휠을 아크로에디션에 기본 적용한 것이다. 날카로운 스포크가 무척이나 매력적인 디자인에 블랙 컬러를 더해 스팅어의 강력한 성능과 무척 잘 어울린다.

실내에서는 가장 눈에 띄는 것은 데시보드에 적용된 스웨이드다. 물론 시트에도, 천정에도 스웨이드가 적용되긴 했지만, 그런 시도들은 지금까지 많이 있어 왔던 것인만큼 비교적 익숙한데 반해, 데시보드에 스웨이드를 감싼 부분은 그야말로 수퍼 스포츠에서나 보던 모습이어서 첫 눈에 바로 탄성을 자아내게 만든다.

그외 GT 모델에 적용된 곳곳의 빨간색 바늘 땀과 빨간색 시트 벨트 등이 함께 어우러져 이 차가 얼마나 고성능 모델인지 충분히 암시하고도 남는다.

 

성능에서는 차이가 없다.

3.3 가솔린 터보 엔진이 최고출력 373마력과 52kg.m의 최대토크를 발휘하며, AWD를 적용해 안정적이면서도 강력한 달리기를 선사한다.

유명산 산길을 달려보면 안정적이면서 강력한 파워를 마음껏 즐길 수 있다. 특히 최근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는 전기차들과는 달리 회전이 올라갈 수록 더욱 강력하게 뻗어나가는 파워는 코너링을 더욱 짜릿하게 만들어준다.

또한 조용하면서 빠르게 가속하는 전기차의 달리기도 충분히 매력적이긴 하지만, 강렬한 엔진 사운드를 뿜어내며, 귀와 몸과, 눈이 함께 흥분되는 매력도 쉽게 뿌리치기는 어렵다.

스팅어는 이번 2022년형, 특히 아크로 에디션을 통해 완성형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스팅어의 최대 매력인 멋진 디자인을 한층 끌어올린 아크로 에디션은 스팅어를 소장하는 즐거움도 한층 끌어올려줄 것 같다.

그리고 아크로 에디션의 경우 기존 GT 모델에 별개의 패키지로 적용하는 것에 비해 가격도 약 40만원 정도 더 저렴하게 책정된 만큼, 좀 더 적극적으로 스웨이트와 블랙 휠의 매력에 빠져봐도 좋을 것 같다.

전기차의 시대가 성큼 다가운 지금, 완성에 가까워진 스팅어의 매력을 어떻게 받아 들여야 할지 고민이 깊어진다.

About 박기돈

자동차와 삶을 사랑하는 사람 1호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