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Home / Preview / 420마력짜리 스팅어, 기아 스팅어 GT420

420마력짜리 스팅어, 기아 스팅어 GT420

kia-stinger-gt-420-track-car-01

기아 스팅어 GT의 최고출력 370마력, 최대토크 52kg.m는 이미 상당한 고성능 수치임에 틀림없다. 하지만 세상엔 언제나 ‘더, 더!’를 외치는 이들이 있게 마련. 기아의 영국 지부에서 스팅어 GT를 손봐 한층 더 어마어마해진 스팅어 GT420을 만들어냈다.

kia-stinger-gt-420-track-car-12

스팅어 GT420을 만드는데 사용된 스팅어는 사실, 스팅어 GT가 정식으로 생산되기 전, 영국에서 개발 테스트 용으로 사용됐던 차량이다. 이후, 성공적으로 스팅어 GT가 발표되고 판매가 시작되며 이 테스트용 차량은 폐기 처분될 예정이었지만, ‘이 차를 트랙 카로 만들어 보면 어떨까?’란 몇몇 개발자들의 흥미로운 상상이 이 차를 구해냈다.

kia-stinger-gt-420-track-car-07

영국 기아는 독일의 현대 자동차 기술 개발팀과의 협업을 통해 이 차의 성능을 최고출력 420마력, 최대토크 57kg.m까지 끌어올렸는데, 이를 위해 고성능 에어필터, 촉매 변환기가 제거된 애프터마켓 배기 시스템, 업그레이드된 트랜스미션 쿨러 등의 엔진 튜닝을 가했다.

kia-stinger-gt-420-track-car-05

개발팀은 스팅어 GT420의 이런 엔진 퍼포먼스 향상에서 멈추지 않았다. 트랙을 위한 차량답게 하드코어 한 경량화 작업도 거쳤다. 차량의 내부는 사진에서 보이는 바와 같이, 음향 시스템, 뒷좌석, 흡음재 등 트랙 주행을 위해 꼭 필요한 부분 외에 거의 대부분이 제거되었고 그 자리를 롤 케이지와 차체 강성 보강제가 대신하고 있다.

kia-stinger-gt-420-track-car-04

이뿐만이 아니다. 더욱 단단한 스프링, 두꺼워진 안티-롤바와 같이 핸들링 향상을 위한 부품들과 6피스톤 브레이크 캘리퍼, 냉각을 위한 추가 덕트 등의 부분에도 신경을 썼다.

kia-stinger-gt-420-track-car-10

외관에선 앞쪽 스플리터와 뒤쪽 디퓨저, 작은 스포일러 등이 추가적인 다운 포스를 생성하며, 볼드 한 래핑을 통해 트랙카 다운 면모를 외관에서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About 신한길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