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Home / Theme / “차박에 제격” 벤츠 EQC, 프리미엄 전기차 시장서 조용한 돌풍

“차박에 제격” 벤츠 EQC, 프리미엄 전기차 시장서 조용한 돌풍

다운로드 (63)

[Advertorial] 코로나19 사태 이후로 차박 열풍이 불면서 전기차 차박에 관심을 갖는 소비자도 늘어나고 있다. 차박 시 과열이나 방전, 배기가스 등의 문제로 시동을 걸기 어려운 내연기관차와 달리, 전기차는 밤새 시동을 걸어도 탈 날 일이 거의 없기 때문이다.

그러나 국내 시판 중인 전기차 중 상당수는 소형차나 세단 형태로, 전기차 차박을 원하는 소비자들에게는 역부족이었다. 그런 와중에 지난해 출시된 메르세데스-벤츠의 더 뉴 EQC가 차박에 적합한 프리미엄 전기차로 조용한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더 뉴 EQC는 SUV 스타일의 차체를 지닌 프리미엄 순수 전기차다. 소음과 환경오염을 유발하는 엔진 공회전 없이 히터, 에어컨을 켤 수 있고 밤새 시동을 걸어둬도 방전이나 과열로 인한 화재 우려가 없다. 2열 시트 폴딩 시 최대 1,460L의 평탄한 트렁크 용량을 확보해 성인 남성이 누워도 넉넉한 공간까지 지녔다.

다운로드 (67)

전기 파워트레인 역시 근교에서 즐기는 차박 캠핑에 제격이다. 80kWh 리튬이온 배터리를 탑재해 1회 충전 시 309km 이상 주행할 수 있으며, 완속 및 급속 충전을 지원한다. 급속 충전 시에는 최대 110kW의 출력으로 약 40분 만에 80%까지 충전할 수 있다. 네 바퀴를 모두 굴리는 4MATIC 시스템이 기본 탑재돼 갑작스러운 악천후를 만나거나 비포장 도로를 주행할 때도 안정적이다.

더 뉴 EQC의 차별화된 경험은 안전 및 편의 사양을 통해서도 이어진다. 더 뉴 EQC에 기본으로 탑재된 최신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MBUX는 전기차 전용 기능들이 포함돼 차박의 편의성을 향상시킨다. MBUX의 자연어 음성 인식 기능을 통해 “내일 오전 8시에 차량이 출발할 수 있도록 준비해줘!”, “85%로 충전해줘”처럼 충전 설정, 사전 온도 설정, 내비게이션, 충전 및 출발 시간 등을 제어하고 설정하는 것도 가능하다. 하이-엔드 오디오 전문 브랜드 ‘부메스터’와 공동 개발한 ‘부메스터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을 장착해 차 안에서도 공연장 같은 최고의 음향효과로 엔터테인먼트를 즐길 수 있어 차박의 경험을 풍성하게 만들어준다(*프리미엄 트림 한정).

다운로드 (64)

아울러 메르세데스-벤츠의 가장 최신 주행보조 시스템인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는 이동이 많을 수밖에 없는 차박 여행에서 안전하고 편안한 주행을 보장한다.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에 포함된 액티브 디스턴스 어시스트 디스트로닉은 도로 주행 시 앞차와의 간격을 유지하며 자동 속도 조절 및 제동, 출발까지 지원하며 액티브 브레이크 어시스트에는 개선된 교차로 기능이 적용됐다. 운전자가 코너 진입을 위해 감속 및 방향지시등을 작동시킨 상황에서 반대 차선에서 다가오는 차량과 충돌을 감지할 경우 시각적, 청각적 경고 및 반자율제동을 지원한다.

또한, 액티브 브레이크 어시스트는 차량과 사람뿐만 아니라 전방에 달리고 있는 자전거 및 교차하는 자전거까지 인식해 기능을 활성화시킨다. 또한 시동을 끈 후에도 3분간 하차 경고 어시스트 기능이 활성화돼 차량 내부 탑승객이 하차 시도 시에 약 7km/h 이상의 속도로 지나가는 보행자, 자전거, 자동차 등을 감지하여 사각지대 어시스트 경고등과 함께 실내에서 청각적 경고를 통해 잠재적인 위험을 알린다.

프리-세이프® 플러스는 후미 충돌이 임박한 경우 이를 인식해 후면부의 위험 경고등을 통해 빠른 속도로 신호를 보내 후방 차량에 경고 메시지를 보낸다. 충돌 가능성이 감지되면, 시스템이 브레이크를 단단하게 적용해, 후방 차량과의 충돌로 인한 흔들림과 목뼈 손상의 가능성을 낮춰주며 교차로에서 보행자나 전방 차량과의 이차 충돌 발생 가능성도 낮춰준다.

다운로드 (65)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더 뉴 EQC를 구매한 고객이 충전에 대한 불편함 없이 차량을 즐길 수 있도록 프리미엄 충전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EQ 스마트 코칭 서비스’는 EQC를 구매한 고객에게 1:1 스마트 코치를 배정하여 종합적인 충전 컨설팅을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스마트 코치는 EQC를 구매한 고객의 자택이나 고객이 원하는 장소에 방문하여 충전 환경을 점검 한 후, 메르세데스-벤츠 홈 충전기를 무료로 설치 해 주거나 홈 충전기 설치가 불가능한 고객에게는 공용 충전소에서 1년간 무제한 무료 충전이 가능한 충전 카드를 제공한다.

공용 충전소를 이용할 때는 메르세데스 미 차지 멤버십 카드를 이용해 편리하게 충전하고 결제할 수 있다. 차량 출고 시 함께 제공되는 메르세데스 미 차지 멤버십 카드를 메르세데스 미 차지 사이트 (https://eq.chargev.co.kr)에 등록 후 결제 정보를 입력 해 두면, 국내 대부분의 전기차 공용충전소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EQ 전시장 및 잠실 롯데월드 타워 지하 2층 메르세데스-벤츠 충전존에서는 무료로 충전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2020년 저공해차 구매 보조금 지급 조기 마감으로 인해 정부 보조금 혜택을 받지 못하는 더 뉴 EQC 구매 고객들을 대상으로 오는 11월 30일까지 특별 보조금 1,080만원을 지급하며 전기차 보급 확대에 앞장선다. 해당 기간 더 뉴 EQC를 구매하는 고객들은 메르세데스-벤츠의 특별 보조금을 지원받아 정부 보조금 지원 혜택(서울시 등록 기준)을 받았을 때와 동일한 가격인 8,470만원에 EQC 400 4MATIC을 구매할 수 있다.

About 이재욱

자동차와 삶을 사랑하는 사람 2호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