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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르세데스-벤츠, E-클래스 부분 변경 출시… 6,450~1억 1,940만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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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베스트셀러인 10세대 E-클래스의 부분 변경 모델인 ‘더 뉴 E-클래스’를 국내 공식 출시했다. 지난 3월 디지털 월드 프리미어 행사 이후 7개월 만이다. 10세대 E-클래스는 지난해 7월 수입차 최초로 단일 모델 10만 대 판매 기록을 달성할 만큼 국내 시장에서 인기가 높은 모델이기에, 신형 E-클래스의 귀추가 주목된다.

더 뉴 E-클래스는 내·외관 디자인을 개선하고 고급감과 거주성을 높이는 한편, 신규 파워트레인과 개선된 첨단 주행 보조 시스템 및 편의 사양을 탑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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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관 디자인은 앞뒤 모두 큰 폭으로 바뀌었다. 전면부는 울트라 레인지 하이 빔 기능이 포함된 멀티빔 LED 헤드램프가 적용됐으며, 트림에 따라 다른 형태의 라디에이터 그릴이 장착된다. 후면부는 신규 디자인의 분할형 테일램프가 적용됐으며, 더불어 트렁크 리드 및 리어 범퍼 디자인이 변경됐다. 아방가르드, AMG, 익스클루시브 등 3개 디자인 라인을 제공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는 게 메르세데스-벤츠의 설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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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내에는 신규 기능들이 대거 탑재됐다. E-클래스에 최초로 적용된 차세대 지능형 스티어링 휠은 앞면과 뒷면에 센서 패드를 탑재해 물리적인 움직임 없이도 운전자가 스티어링 휠을 제어하고 있음을 인식하는 정전식 핸즈-오프 감지 기능을 갖췄다.

더 뉴 E-클래스에는 전 모델에 기본적으로 두 개의 12.3인치 디스플레이로 구성된 와이드 스크린 콕핏 디스플레이와 최신 MBUX 및 터치 조작을 지원하는 멀티미디어 디스플레이가 탑재됐다. 브랜드 최초로 증강현실(AR) 내비게이션과 ‘세단어주소(What3Words)’ 주소 안내 기능 또한 탑재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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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뉴 E-클래스의 파워트레인은 가솔린, 디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및 고성능 모델 등 총 6가지 라인업이 마련됐다. 직렬 4기통 가솔린 엔진이 탑재된 E 250은 최고출력 211마력을, 직렬 4기통 디젤 엔진이 탑재된 E 220 d 4MATIC은 194마력을 낸다. PHEV인 E 300 e 4MATIC은 3세대 PHEV 시스템이 적용돼 시스템 출력 약 320마력을 발휘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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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 350 4MATIC과 E 450 4MATIC, 메르세데스-AMG E 53 4MATIC+에는 마일드 하이브리드 기술인 EQ 부스트가 적용된다. 최고출력은 각각 299마력, 367마력, 435마력을 낸다. 48V 전기 시스템 기반의 EQ 부스트는 가속 시 22마력의 출력과 25.5kg.m의 토크를 더해 성능과 효율 양면에서 강점을 지닌다.

더 뉴 E-클래스 전 모델에는 자동 9단 변속기가 탑재되며, AMG E 53 4MATIC+에는 AMG 스피드시프트 DCT 9단 변속기가 탑재돼 주행 성능을 높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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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밖에도 액티브 세이프티, 커넥티비티 및 ADAS 측면에서 기능을 대폭 강화했다. 전 모델에 최신 버전의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DAP)가 기본 탑재됐다. DAP는 액티브 속도 제한 어시스트, 경로 기반 속도 조절 기능, 액티브 디스턴스 어시스트 디스트로닉, 액티브 브레이크 어시스트, 액티브 차선 이탈 방지 패키지, 액티브 사각지대 어시스트 등으로 구성된다.

E 350 4MATIC 이상의 모델에는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플러스(DAP+)가 기본 사양으로 적용된다. DAP+는 어시스트 기능 작동 중 정차 시 재출발 시간이 30초에서 60초로 늘어나고, 끼어들기 차량에 대한 인식률을 높인 액티브 스탑 앤 고 어시스트 기능과 측면 충돌 위험을 감지해 탑승자 피해를 최소화하는 프리-세이프 임펄스 사이드 기능으로 구성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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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과 중국 사양에만 제공되는 에어 퀄리티 패키지는 초미세먼지 농도 모니터링 및 내기 순환모드 자동 전환 기능으로 구성된다. 그 밖에 스마트폰 통합 패키지, 앰비언트 라이트, 파크트로닉 주차 어시스트, 키레스-고 패키지 등이 전 모델 기본 사양으로 조정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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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뉴 E-클래스의 가격은 E 250이 6,450만~6,890만 원, E 220 d 4MATIC이 7,550~7,790만 원, E 300 e 4MATIC이 8,390만 원, E 350 4MATIC이 8,480~8,880만 원, E 450 4MATIC이 1억 470만 원, AMG E 53 4MATIC+가 1억 1,940만 원이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제품 & 마케팅 부문 총괄 부사장 마크 레인(Mark Raine)은 “10세대에 걸친 오랜 역사와 풍성한 헤리티지를 가진 E-클래스는 메르세데스-벤츠의 자랑스러운 유산이다. E-클래스는 그 자체로 혁신과, 기술, 편안함과 안전성, 디자인과 럭셔리 그리고 범접할 수 없는 장인정신을 의미한다.”며 “첨단 기술과 디지털화로 더욱 진화된 더 뉴 E-클래스는 ‘새로운 형태의 럭셔리(new form of luxury)’를 정의하며 수준 높은 국내 고객들이 선택하는 럭셔리 세단이 될 것이라 자신한다.”고 말했다.

About 이재욱

자동차와 삶을 사랑하는 사람 2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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