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Home / Theme / 포르쉐, 스타워즈 우주선 ‘트라이윙 S-91x 페가수스 스타파이터’ 제작

포르쉐, 스타워즈 우주선 ‘트라이윙 S-91x 페가수스 스타파이터’ 제작

2_Porsche_x_Star_Wars_Tri_Wing_S_91x_Pegasus_Starfighter

포르쉐(Porsche)는 고성능 스포츠카를 만드는 독일의 유명 자동차 제조업체다. 그런 포르쉐가 우주선을 만들었다. 포르쉐는 SF 영화 스타워즈 제작사인 ‘루카스 필름(Lucasfilm Ltd.)’과 협업을 통해 ‘스타워즈: 라이즈 오브 스카이워커(Star Wars: The rise of skywalker)’에 등장하는 새로운 우주선을 제작했다고 밝혔다. 이 영화는 내년 1월 중 국내 개봉 예정이다.

이 우주선의 이름은 ‘트라이윙 S-91x 페가수스 스타파이터(Tri-Wing S-91x Pegasus Starfighter)’이다.디자인은 영화 속의 기존 우주선을 기반으로 포르쉐만의 디자인 요소도 다수 적용됐다.

S19_7177_fine

마이클 마우어(Michael Mauer) 포르쉐 스타일 부사장은 “스타파이터 조종실의 테이퍼 모양은 최신 911 모델과 첫 전기차 모델인 타이칸(Taycan)을 참조했다”고 설명했다. 포르쉐는 타이칸의 전면 공기 흡입구 및 헤드 램프 디자인을 스타파이터의 전면부에도 적용했다. 스타파이터 전면부에는 4-포인트 디자인의 주간주행등이 적용됐다.

S19_7175_fine

911의 리어 루버는 우주선의 리어 그리드에 영감을 주었으며, 이 디자인에서도 테일 램프 바를 볼 수 있다. 이 작은 레이아웃은 보는 사람에게 역동성과 민첩성을 느끼게 해준다.

S19_7172_fine

또한 포르쉐는 스타파이터에도 918 스파이더처럼 낮은 조종석을 구현했다고 덧붙였다. 조종석의 1+2 좌석 구조는 맥라렌 F1을 연상케한다. 그러나 R2 스타일의 드로이드(Droid)를 위해 추가 공간을 만들어 1+2+1의 구조처럼 보인다.

starwars starfighter

한편, 트라이윙 S-91x 페가수스 스타파이터는 포르쉐 혈통에도 불구하고 영화에서 밀레니엄 팔콘이나 TIE 파이터처럼 그리 오래 출연하지 않는다. 대신 이 우주선은 16일(현지시각) 로스앤젤레스에서 열리는 스타워즈 시사회에서 신형 포르쉐 타이칸과 함께 1.5미터 크기의 상세 모델로 전시됐다.


Porsche x Star Wars: The Rise of Skywalker “Joining Forces”

켈 그루너(Kjell Gruner) 포르쉐 AG 마케팅 총괄은 “디자인팀이 포르쉐와 스타워즈라는 다른 세계를 하나로 모아 두 브랜드의 팬들을 위해 매우 특별한 선물을 만들었다.”고 전했다.

About 신한길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