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Home / Theme / ‘현대 넥쏘(NEXO)’, 미국 충돌 테스트에서 최고 안전 등급 획득

‘현대 넥쏘(NEXO)’, 미국 충돌 테스트에서 최고 안전 등급 획득

hyundai-nexo-iihs-crash-testing (4)

세계 최초 수소 연료 전지차인 현대 넥쏘가 미국 고속도로 안전보험협회(Insurance Institute for Highway Safety, 이하 IIHS) 충돌 테스트에서 최고 안전 등급(Top Safety Pick +)을 획득했다. 충돌 테스트 대상 차량 중 수소 연료 전지차는 넥쏘가 처음이다.

hyundai-nexo-iihs-crash-testing (5)

이 등급을 받기 위해 운전석 측면 스몰 오버랩 프런트, 조수석 측면 오버랩 프런트, 보통 오버랩 프런트, 측면, 지붕 강도, 헤드 레스트 테스트에서 모두 우수한 등급을 받아야 한다. 또한, 전방 충돌 예방을 위한 장치가 있거나 자동 비상 제동과 같은 능동적인 안전 시스템을 갖춰야 한다.

hyundai-nexo-iihs-crash-testing (3)

넥쏘는 모든 충돌 범주에서 우수한 점수를 받았다. 20km/h와 40km/h 테스트에서도 우수한 등급을 달성했다. 아울러 넥쏘에는 하이-빔 어시스트가 기본으로 장착되어 있다. 이 기능은 다른 차량의 존재 여부에 따라 하이-빔과 로우-빔을 자동으로 전환하며, 좋은 평가를 받는데 일조했다.

81QSd0Yh5qL._RI_

수소로 가득 찬 차량을 충돌시키는 것은 1975년 실화를 바탕으로 제작된 영화 힌덴버그(The Hindenberg)를 떠올리게 한다. 예상과 달리 수소차의 충돌안전도가 내연기관차에 비해 떨어지지는 않는다. 휘발유로 움직이는 차량이 가연성 액체와 증기로만 채워진 것은 아니기 때문이다.

 

위 영상은 넥쏘의 차체 구조와 연료 탱크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고 있으며, 수소로 인한 치명적인 폭발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기 위한 다양한 조치를 보여준다.

hyundai-nexo-iihs-crash-testing (2)

현대차 미국 상품 기획 담당 이사인 스캇 마가슨(Scott Margason)은 “현대와 그 엔지니어링 팀은 능동적인 표준 안전 기능을 추가해 차량을 더욱 안전하게 만들어 운전 경험의 최전선에서 최첨단 안전과 편의를 최우선으로 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nexo

한편, 넥쏘는 609km의 항속 거리와 약 5분의 연료 보급 시간으로 이 차량을 소유한 거의 모든 사람들에게 내연기관차를 탈 때와 비슷한 느낌을 제공한다. 게다가 전기 변환 공정의 유일한 부산물이 물이기 때문에 확실히 환경친화적 교통수단이다.

About 신한길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