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Home / News / 출시하면 대박? 팰리세이드 N, 넥쏘 N, 프로페시 N

출시하면 대박? 팰리세이드 N, 넥쏘 N, 프로페시 N

Hyundai-Veloster_N-2019-1280-09

벨로스터 N은 현대차가 앞으로 선보일 고성능 차량 N 모델 중 선두주자라 할 수 있다. 벨로스터 N은 작고 가벼우며, 다루기도 쉽다. 그래서 많은 고객들은 더 많은 N 모델이 출시되길 원하고 있다. 이를 반영하듯 현대차는 인스타그램(Instagram)을 통해 3가지 렌더링 이미지를 공개했다.

hyundai-palisade-n 1

먼저 팰리세이드 N. 전면 스플리터, 사이드 스커트, 디퓨저에 빨간색으로 포인트를 줬다. 후면부는 더 넓고 낮아 보이며, 스포일러와 쿼드 머플러가 강력한 인상을 준다.

hyundai-palisade-n (1)

외신은 ‘만약 팰리세이드 N이 제작된다면 최고 출력 419마력을 뿜어내는 5.0리터 V8 엔진이 장착될 것이며, 포드 익스플로러 ST 또는 닷지 듀란고 SRT와 같은 고성능 SUV의 훌륭한 경쟁자가 될 수 있다’는 반응을 보였다.

hyundai-nexo-n (1)

다음은 넥쏘 N이다. 수소차인 넥쏘 N에도 쿼드 머플러가 탑재되어 있다. 이미 잘 알고 있듯이 넥쏘는 가속력이 그리 빠르지 않다.

hyundai-nexo-n (2)

따라서 이 차량이 고성능 모델로 탄생되기에는 현실성이 매우 부족하지만, 작년에 제휴한 리막(Rimac Automobili)과 함께 개발한다면 슈퍼카 같은 SUV가 출시될지도 모를 일이다.

Screen-Shot-2020-04-01-at-11.02.24-AM

마지막으로 프로페시 N이 있다. 이 차량은 지난달 초에 세계 최초로 공개된 EV 컨셉카로, 현대차의 디자인 철학 ‘센슈어스 스포티니스(Sensuous Sportiness)’를 한 차원 높인 미래 전기차 디자인의 방향성을 제시한 바 있다.

Screen-Shot-2020-04-01-at-11.01.57-AM

외신은 ‘전기차 프로페시 N 버전 이미지는 합리적이지만, 가장 큰 장점인 물 흐르는 듯 우아하고 심플한 외관 디자인과는 어울리지 않는다’고 아쉬워했다.

코나 n

한편, 이 렌더링 이미지들은 많은 사람들의 입에 오르내리고 있지만, 현대차는 “양산화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현대차는 소형 SUV 코나를 N 버전으로 곧 출시할 예정이다.

About 신한길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