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Home / Theme / 위장막 입은 크로스오버 전기차 ‘폭스바겐 ID.4′ 포착

위장막 입은 크로스오버 전기차 ‘폭스바겐 ID.4′ 포착

vw-id-4-prototype-screenshot (1)

최근 폭스바겐은 전기차에 전력을 다하고 있다. 폭스바겐은 이번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녹색 위장막을 입힌 프로토 타입을 공개하면서, 2020년 봄 ‘ID.4’라고 불리는 EV 크로스오버를 데뷔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ID.4의 세부사항은 아직 공개되지 않은 상태다.

Autodesk VRED Professional 2017 SP1

ID.4는 2017년 4월 상하이 오토쇼에서 처음으로 선보였던 ‘ID Crozz’ 컨셉카를 기반으로 한다. 디자인은 전통적인 모양을 따르며 2열 좌석을 갖춘 크로스오버 형태다. ID.4의 얼굴이 ID.3의 매끄러운 모습과 비슷할지는 아직 알 수 없다.

volkswagen-id-4-spy-shot

외신에 따르면, 지난 16일(현지시간) 오스트리아 알프스에서 다른 위장막을 입고 주행 테스트를 하는 ID.4의 모습이 카메라에 포착됐다.

volkswagen-id-4-spy-shot (2)

ID.4에는 ID.3 해치백과 마찬가지로 MEB 플랫폼이 사용된다. MEB 플랫폼은 폭스바겐 그룹과 여러 자회사에서 다양한 전기차에 사용되는 모듈형 플랫폼이다. 또한 신형 포르쉐 타이칸 등을 지원하는 프리미엄 플랫폼 전기 아키텍처(PPEA)도 함께 사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ID.4에는 515리터의 적재 용량과 티구안 올스페이스와 비슷한 실내 공간이 제공될 것으로 예상된다.

volkswagen-id-4-spy-shot (4)

ID.4는 ID.3보다 더 크기 때문에 더 강력한 파워트레인이 필요할 것으로 추측된다. ID.4는 사륜구동으로 출시될 예정이며, 뒷바퀴를 구동하는 200마력의 전기 모터와 앞바퀴를 구동하는 100마력의 전기 모터를 바탕으로 최고 출력 300마력을 낼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volkswagen-id-4-spy-shot (5)

ID.4는 스포츠카 형태의 역동적인 쿠페 버전과 오프로더의 성격을 결합한 크로스오버 버전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About 신한길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