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Home / Preview / 도로를 누비는 1200마력의 하이퍼카, 울티마 RS(Ultima RS)

도로를 누비는 1200마력의 하이퍼카, 울티마 RS(Ultima RS)

ultima-rs-15

울티마 RS(Ultima RS)는 울티마 GTR(Ultima GTR)로 가장 잘 알려진 영국 자동차 회사 ‘울티마 스포츠(Ultima Sports)’의 새로운 모델이다. 이 차량은 굿우드 스피드 페스티벌(Goodwood Festival of Speed)에서 데뷔할 예정이지만, 구매를 희망한다면 지금 사이트에서 예약 가능하다.

ultima-rs-5

울티마 RS의 디자인은 1980년대와 1990년대 내구 레이스 C-그룹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됐다. 여기에는 포르쉐 956과 재규어 XJR-12와 같은 차량들이 포함된다.

ultima-rs-합본

울티마 RS의 외관은 이전 모델에 비해 다운 포스를 높이고자 노력한 모습이다. 공기 흐름을 원활히 하기 위해 전면 스플리터와 볼텍스 제너레이터(vortex generators)를 장착했고, 후방에는 대형 디퓨저와 스완-넥(swan-neck) 형태의 윙이 장착됐다.

ultima-rs-9a

울티마 RS에는 GM의 6.2리터 V8 엔진이 사용된다. 기본 모델에는 480마력을 내는 LT1 6.2리터 V8 엔진이 장착된다. 옵션에 따라 650마력의 LT4 슈퍼차저 엔진, 800마력의 LT5 슈퍼차저 엔진도 고를 수 있다. 특히 LT5 엔진은 출력을 최대 1,200마력까지 올려주는 튜닝 옵션을 제공한다.

ultima-rs-12

울티마 RS의 변속기는 6단 수동이며, 자동변속기는 선택할 수 없다. 울티마 스포츠는 “울티마 RS는 실제 운전자가 운전하는 차이기 때문에 6단 수동 변속기와 클러치 페달이 있어야만 사용할 수 있다.”고 전했다.

ultima-rs-11

울티마 RS는 트랙에 초점을 맞춘 차량이지만, 에어컨, 내비게이션, 후방 카메라, 주차 센서, 요추지지대가 포함된 가죽이나 알칸타라 시트 등 일반 도로에도 어울리게 만들어주는 옵션들을 제공한다. LED 헤드라이트 또한 포함이다.

ultima-rs-13

울티마 RS의 운전석은 좌측 혹은 우측으로 제공되며, 차량은 전 세계로 배송 가능하다. 울티마 RS는 상당히 매력적인 차량이다. 하지만 어떤 국가에서는 울티마 RS로 도로를 다니는 것이 불법이기 때문에 울티마 RS로 도로를 누비고 싶다면 구매 전 확인이 필요하다.

모터리언기사_900

About 신한길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