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Home / Preview / 현대차, 외국 기자단에 ‘쏘나타 1.6 터보’ 디자인 공개

현대차, 외국 기자단에 ‘쏘나타 1.6 터보’ 디자인 공개

2020-Hyundai-Sonata-11

쏘나타 터보의 외관이 공개됐다.

얼마 전 현대자동차는 신형 쏘나타의 디자인 배경 설명회를 위해 소수의 외국 기자단을 초청했다. 외신에 따르면, 이 날 현대자동차는 1.6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과 2.5리터 스마트스트림 엔진이 장착된 쏘나타를 공개했다. 국내 기준의 공식적인 발표는 아니지만, 북미 기준 몇몇 사양의 차이가 있을 뿐 전체적인 모습은 동일할 것으로 예상된다. 1.6 터보 엔진을 장착한 모델은 국내 출시 예정이며, 29일(금)부터 열리는 서울 모터쇼에서 실물이 공개된다.

2020-Hyundai-Sonata-37

1.6 터보 모델은 외관 디자인에서 기존 쏘나타와 차별점을 뒀다. 스포티한 모습으로 변경된 범퍼와 그릴, 휠, 머플러 등이 달라졌다.

2020-Hyundai-Sonata-04a

우선 전면부의 그릴은 기존 가로바 형태에서 그물 모양으로 변경됐다. 전면 범퍼의 모습은 기존 바깥쪽 위로 올라가던 모습과 반대로 아래쪽을 향한다. 공기 흐름을 원활하게 돕는 에어덕트도 추가됐다.

2020-Hyundai-Sonata-05

휠은 19인치가 사용된다. 블랙 색상으로 투톤 처리된 휠은 스포티한 모습을 잘 보여준다. 타이어는 245/40R19 사이즈로 피렐리 P-ZERO 타이어가 장착됐다.

2020-Hyundai-Sonata-36

후면 범퍼의 디자인도 변경됐다. 범퍼 하단에는 꽤 큰 핀이 달린 디퓨저가 자리한다. 머플러는 듀얼 타입으로 노출된 형태다.

2020-Hyundai-Sonata-32

엔진은 1.6리터 T-GDi 엔진이 탑재된다. 이 엔진은 최고출력 180마력, 최대토크 27kg.m를 발휘할 것으로 예상되며, 8단 자동 변속기와 짝을 이룰 것으로 보인다.

2020-Hyundai-Sonata-in-motion

쏘나타는 사전계약 5일 만에 1만 대 이상의 계약대수를 보이며 흥행에 성공하는 듯했다. 하지만, 2주간의 생산 중단으로 출고가 지연되면서 소비자들의 불만이 이어지고 있다.

About 신한길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