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Home / Preview / 테슬라의 4000만원대 SUV! 모델 Y 공개

테슬라의 4000만원대 SUV! 모델 Y 공개

테슬라의 모델 X의 아랫급 중형 SUV인 모델 Y가 공개되었다. 모델 X가 모델 S를 부풀려 놓은 모양이었다면, 이번 모델 Y는 모델 3을 SUV형태로 불려놓은 모양새다.

Tesla-Model_Y-2021-1600-01

모델 X보다 작은 차체임에도 불구하고 성인 7명과 짐을 동시에 실을 수 있을만큼 넓은 실내 공간을 가지고 있고, 동급 최대의 주행거리와 퍼포먼스를 발휘한다. 한층 업데이트 된 고효율 전기 파워트레인을 바탕으로 고성능 사양 모델의 경우 0-96km/h까지 3.5초, 최고속도 240km/h라는 놀라운 성능을 발휘하며 어떠한 노면 상태에서도 탁월한 주행성을 보여준다. 기본형 모델의 경우 한번 충전으로 370km의 주행거리를 확보하고 롱 레인지 모델의 경우엔 482km까지 소화가 가능하다.

2021-tesla-model-y-interior

모델 Y도 넓은 면적의 파노라믹 글라스 루프와 높은 시팅 포지션, 충분한 헤드룸을 통해 차량 내부 모든 자리의 승객들로 하여금 시원한 개방감과 시야를 확보할 수 있도록 하였다. 모델 3과 마찬가지로 키 없이 전용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해 문을 열거나 잠그고, 원격으로 실내의 공조장치를 조절하거나 차량의 위치 추적 등의 많은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이전까지의 테슬라 모델들이 그랬듯이 대쉬보드의 15인치 터치스크린으로 차량의 모든 것을 컨트롤한다.

Tesla-Model_Y-2021-1600-03

또한 모델 Y는 동급에서 가장 안전한 SUV를 지향한다. 높은 강성의 섀시 아랫쪽에 무거운 배터리를 배치하는 특유의 구조상 무게중심이 낫고, 차체 앞면에 커다란 크럼플 존(충격을 흡수하는 부분)을 확보하여 압도적인 안전성을 자랑한다.

Tesla-Model_Y-2021-1600-02

기본형 모델은 $39,000, 우리나라 돈으로 약 4,096만원부터 시작하고 대용량 배터리와 듀얼 모터, 4륜 구동방식의 상위 트림과 고성능 트림도 출시된다. 2020년 하반기에 상위 트림들을 시작으로, 2021년 상반기에는 기본형 트림이 발매될 예정이다.

About 신한길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