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Home / Preview / 2022년, 렉서스 IS의 최강 모델 ‘IS F’가 돌아온다!

2022년, 렉서스 IS의 최강 모델 ‘IS F’가 돌아온다!

렉서스 ‘IS’의 다음 세대에 대한 정보가 입수됐다. IS는 BMW 3시리즈, 벤츠 C클래스 등과 경쟁하는 D세그먼트 세단이다. 신형 IS 라인업에는 과거 IS에서 가장 고성능 모델이었던 ‘IS F’가 추가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Lexus-IS300_SportDesign_Edition-2004-1280-0b

IS는 1999년 토요타 알테자(Altezza)의 렉서스 버전으로 유럽에서 데뷔했다. 이후 북미 등 글로벌 모델로 인기를 얻어, 2005년 2세대 ‘렉서스 IS’로 일본 시장에 투입되었다. 3세대가 되는 현행 모델은 하이브리드 버전을 최초로 도입하여 2013년부터 판매되고 있다. ‘F’는 2007년 2세대 모델부터 접목시킨 고성능 모델이다.

4세대가 되는 신형 IS에는 FR 플랫폼 ‘TNGA(Toyota New Global Architecture)’가 적용돼 차체 크기가 약간 확대될 예정이다. 파워트레인은 최고 출력 183마력을 발휘하는 2.5리터 직렬 4기통 ‘Dynamic Force Engine’과 하이브리드 전기 모터가 결합되어 318마력의 합산 출력을 뿜어낼 것 예상된다.

102320

최대 관심사는 ‘F’ 모델의 생김새다. 일본의 한 웹사이트 Spyder7은 차세대 IS F를 형상화했다. 이 사진에서 차세대 IS F는 프론트 그릴에 단차를 갖게 한 새로운 디자인의 스핀들 그릴이 눈에 띈다. 헤드 램프는 대담하고 날카로운 삼각형 디자인으로 ‘L’ 모양의 LED도 대형화됐다. 후면부의 D필러는 약간 경사진 쿠페 스타일로 하여 더욱 길게 뻗은 실루엣으로 표현했다. 측면부도 전면에서 후면까지 흐르는 캐릭터 라인을 메인으로, C필러에서 나오는 라인 등 복잡하고 입체적인 인상을 가지게 만들었다.

신형 IS F의 파워트레인은 현재 ‘LS’에 탑재된 3.5리터 V6 트윈 터보 엔진을 장착해 최고 출력 416마력을 발휘할 것이며, 10단 자동변속기와 조합될 것으로 예상된다.

IS의 월드 프리미어 버전은 2020년 하반기에 2021년형 모델로 판매될 예정이다. IS F는 2022년에 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About 신한길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