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Home / Preview / [프랑크푸르트 모터쇼] V8도 S를 달았다. 벤틀리 컨티넨탈 GT V8 S

[프랑크푸르트 모터쇼] V8도 S를 달았다. 벤틀리 컨티넨탈 GT V8 S

[벤틀리] 신형 컨티넨탈 GT V8 S 쿠페 (3)

벤틀리는 2013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신형 컨티넨탈 GT V8 S를 공개했다.

스타일리시하고 럭셔리한 그랜드 투어링카인 컨티넨탈 GT는 V8 S에서 더욱 낮게 튜닝된 스포츠 서스펜션, 더욱 날렵해진 조향 시스템, 드라마틱해진 ‘S’의 스타일링 요소들, 그리고 V8엔진의 차별화된 사운드와 만났다. 기존 컨티넨탈 GT처럼 쿠페와 컨버터블 중 선택 가능한 GT V8 S는 벤틀리 컨티넨탈의 전설적인 승차감을 유지하면서도 다양한 섀시 개선을 통해 보다 민첩해졌으며 매력적인 주행이 가능해졌다.

[벤틀리] 신형 컨티넨탈 GT V8 S 쿠페 (2)

신형 GT V8 S는 4리터 트윈터보 V8 엔진을 탑재, 6,000rpm에서 528마력의 최고출력을 발휘하며, 1,700~5,000rpm의 넓은 영역에서 69.3kg·m(680Nm)의 막강한 토크를 뿜어낸다. 스포츠 배기 시스템 옵션에는 새롭게 디자인된 소음기, 개선된 파이프구조와 새롭게 튜닝된 마운팅이 적용돼, 자유 흡배기 시스템을 통해 V8의 풀 사운드를 그대로 전달한다.

엔진 힘은 촘촘한 기어비의 새 8단 자동 변속기와 4륜구동 시스템을 거쳐 부드러우면서도 다이내믹한 주행 감각을 선사한다. 모든 컨티넨탈 모델에 적용된 4륜구동 시스템에는 진보된 토센 디퍼렌셜(Torsen Differential)과 40:60 비율로 뒤쪽에 편중된 구동력 배분이 적용되어 있어 다양한 상황에서 안전하고도 역동적인 주행 경험을 가능케 한다.

벤틀리 컨티넨탈 GT V8 S

GT V8 S는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4.5초 만에 도달 가능하며, 최고 속도는 309 km/h에 이른다. 컨버터블의 경우 100km/h 가속 4.7초, 최고 속도는 308 km/h이다.

이와 함께 한 번의 주유로 805km를 주행할 수 있는 연료 효율성을 확보했다. 이산화탄소 배출량 면에서도 럭셔리 스포츠카의 새로운 기준을 세웠다는 것이 벤틀리의 주장이다. 쿠페의 경우 유럽 복합 연비는 9.4km/l이고 CO2 배출은 246g/km이다. 상황에 따라 사용 실린더를 4기통에서 8기통까지 변화시키는 가변 배기량 시스템 등 진보된 기술을 도입한 결과다.

[벤틀리] 신형 컨티넨탈 GT V8 S 컨버터블 (1)

S모델은 10mm 낮아진 서스펜션과 함께 예리한 전방 스플리터, 분리된 측면 실과 벨루가(Beluga) 글로스로 마감된 후방 디퓨저 등 기존 컨티넨탈의 외관에 드라마틱한 요소들을 더했다. 유광 검정 라디에이터 그릴, 싱글 크롬 분리 바와 8자모양의 배기 파이프는 이 차가 벤틀리의 강력한 V8엔진을 탑재했음을 과시한다. 20인치 휠은 S모델에만 적용되는 것. 차별화된 빨간색 브레이크 캘리퍼를 보여주는 오픈 스포크 디자인을 채용했다. 아울러 “V8 S”가 새겨진 벤트가 앞 휀더에 적용되었다.

실내의 경우, 투톤의 조화로 다양한 공간을 꾸밀 수 있는데, 고객들은 총 17개의 가죽 색상 중에 선택할 수 있다. GT V8 S 쿠페 모델은 루프 라이닝에 콘트라스트 센터 스트라이프의 독특한 가죽트림이 적용되는데 이는 메인 가죽 색상과 매칭이 된다. 그 밖에 스티어링 휠을 포함하여 전체적으로 대조적인 스티칭을 적용시키는 것도 옵션으로 선택 가능 하다.

[벤틀리] 신형 컨티넨탈 GT V8 S_실내

벤틀리의 회장겸 CEO인 볼프강 슈라이버(Dr Wolfgang Schreiber) 박사는 “벤틀리 컨티넨탙 시리즈는 완벽한 그랜드 투어러 모델로, 운전자가 쉽게 즐길 수 있는 성능, 넓은 공간, 궁극의 수공예 럭셔리와 4륜구동 기술로 세련된 스타일과 편안함을 제공한다.”며, “이번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새롭게 공개한 신형 컨티넨탈 GT V8 S는 이러한 컨티넨탈 모델 라인에 새로운 차원을 더해줄 뿐만 아니라 더욱 흥미롭고 즐거운 주행을 원하는 고객들을 위해 더욱 날렵해지고 스포티한 엣지를 더했다.”고 밝혔다.

신형 컨티넨탈 GT V8 S 는 2014년 초부터 고객들에게 인도될 예정이다.

[벤틀리] 신형 컨티넨탈 GT V8 S 컨버터블 (2)

About 박기돈

자동차와 삶을 사랑하는 사람 1호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