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Home / Preview / “이것이 러시안 롤스로이스” 대통령 전용차 ‘세나트’ 양산형 공개

“이것이 러시안 롤스로이스” 대통령 전용차 ‘세나트’ 양산형 공개

aurus-senat-appeared-the-first-official-photos-of-the-sedan

지난 5월 푸틴 대통령의 취임식 때 처음으로 모습을 드러낸 러시아의 대통령 전용차, ‘세나트(Senat)’의 시판용 모델이 모스크바 모터쇼에서 처음 공개됐다. 롤스로이스, 벤틀리 등 럭셔리 카들에 견줘도 손색 없는 웅장함과 강력한 퍼포먼스를 갖춘 세나트는 내년께 글로벌 시장에 출시된다.

9261214

오토카 등 외신에 따르면, 러시아 중앙 자동차 과학 연구소(NAMI)가 주도적으로 개발한 세나트 세단과 리무진이 모스크바 모터쇼에서 처음으로 대중에 공개됐다. 세나트는 ‘오러스(Aurus)’라는 이름의 새로운 국영 럭셔리 브랜드로 판매된다.

a4f59c92-aurus-senat-4

세나트는 첫 인상부터 좌중을 압도한다. 일반 세단 모델은 전장 5,630mm, 휠베이스 3,300mm로 전장 5,762mm·휠베이스 3,552mm인 롤스로이스 팬텀 일반 모델보다 조금 작을 뿐이다. 하지만 권위적인 세로형 라디에이터 그릴과 각진 차체, 러시아의 열악한 도로 환경을 고려해 최저지상고를 높인 설계 때문에 실제로는 마치 SUV처럼 거대해 보인다.

cover-r4x3w1000-5af2df0e8a435-aurus5-resultat-jpg

리무진 버전으로 가면 롤스로이스조차 압도한다. 전장은 현존 양산차 중 가장 긴 6,630mm에 달하고, 휠베이스는 무려 4,300mm나 된다. 휠베이스가 현대차 코나의 전장(4,160mm)보다도 긴 셈이다. 롤스로이스 팬텀 EWB조차도 전장 5,982mm·휠베이스 3,772mm에 그쳐 세나트 리무진의 상대가 되지 않는다.

dbd4dfde-aurus-senat-6

세계 2위의 권력자를 모시는 슈퍼 럭셔리 세단인 만큼 인테리어에도 공을 들였다. 세련되면서도 너무 고루해보이지 않도록 디자인에 신경썼다. 고급 우드 트림과 메탈릭 소재를 곳곳에 적용했고, 대형 디스플레이를 센터페시아 중앙에 배치해 다양한 인포테인먼트 기능을 제공한다.

뒷좌석은 롤스로이스 못지않게 고급스럽다. 전동식 리클라이닝 시트와 접이식 테이블이 기본 적용되며, 보드카를 원하는 권력자를 위해 냉장고와 크리스탈 글래스도 마련돼 있다.

bd7fdfd1-aurus-senat-7

세나트는 초대형 럭셔리 세단이지만 동시에 강력한 퍼포먼스도 갖췄다. 기본 모델에는 NAMI와 포르쉐가 공동 개발한 4.4L V8 하이브리드 엔진이 탑재된다. 최고출력은 598마력에 달하며, 여기에 9속 자동변속기가 맞물려 0-100km/h 가속을 6초 이내로 마친다.

9bb4ac46-aurus-senat-2

좀 더 우아한, 그리고 좀 더 강력한 성능을 원한다면? 6.6L V12 엔진 옵션도 선택할 수 있다. 배기량은 롤스로이스와 비슷하지만 최고출력은 자그마치 859마력이나 돼 팬텀의 571마력을 아득히 앞선다. 게다가 세나트는 러시아의 악천후와 열악한 도로환경에 맞춰 4륜구동 옵션을 선택할 수 있다. 세단의 외형을 하고 있지만 사실상 전천후 차량인 셈이다.

616652f5-aurus-senat-5

러시안 롤스로이스, 오러스 세나트의 가격은 아직 정확히 알려지지 않았다. 하지만 데니스 만투로프 러시아 산업통상부 장관은 세나트가 벤틀리나 롤스로이스의 동급(?) 모델들보다 20% 이상 저렴할 것이라고 밝혔다. 세나트는 내년 초 러시아 내수 시장에 출시되며, 연말까지 유럽을 비롯한 글로벌 시장 일부에도 출시될 예정이다.

About 신한길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