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Home / Theme / 中 지리차, 로터스에 2조원 투자… ‘제2의 볼보 신화’ 만든다

中 지리차, 로터스에 2조원 투자… ‘제2의 볼보 신화’ 만든다

1 복사

산하에 여러 브랜드를 거느리고 있는 중국 지리자동차가 영국의 경량 스포츠카 제조사, 로터스에 19억 달러(한화 약 2조 1,000억 원) 규모의 투자를 감행한다. 장기적으로는 로터스를 포르쉐나 페라리에 비견할 럭셔리 스포츠카 전문 브랜드로 재탄생시킨다는 계획이다.

블룸버그 등 외신에 따르면 지리자동차는 에티카 오토보티브의 로터스 지분 인수 의향을 내비쳐 로터스 경영권을 강화하는 한편, 최소 19억 달러의 직접 투자를 검토 중이다. 이 투자가 실제로 이뤄질 경우 로터스는 사상 최대 규모의 투자를 유치하는 셈이다.

이러한 투자가 실제로 이뤄질 경우 로터스는 200여 명의 신규 엔지니어를 채용하고, 디자인 센터와 연구소, 신규 생산시설까지 확보할 수 있다. 신차 개발에 탄력이 가해지는 것은 말할 것도 없다.

2 복사

지리차가 이처럼 자신있게 대규모 투자를 감행할 수 있는 건 앞선 볼보의 성공 때문이다. 지리차는 지난 수 년 간 볼보에 110억 달러(한화 약 12조 원)의 자금을 투입했고, 그 결과 볼보는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 중인 프리미엄 브랜드로 발돋움했다. 그리고 그 기술력을 통해 지리차의 독자 모델과 합작회사, 링크앤코의 전기차 등을 개발 중이다.

마찬가지로 로터스에 대한 투자가 성공적으로 이뤄진다면 경량화와 퍼포먼스에 대한 로터스의 노하우를 활용할 수 있게 된다. 이처럼 저력 있는 제조사들이 자생력을 가질 수 있도록 투자하고, 그 시너지 효과를 얻는 것이 지리차의 전략이다.

3 복사

로터스는 2020년까지 신차 2종의 출시를 예고하고 있다. 에보라보다 상위 모델이 될 플래그십 스포츠카와 쿠페 스타일의 크로스오버 등이다. 이 밖에도 BMW X6와 경쟁할 수 있는 대형 크로스오버 또한 개발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지리차의 투자가 강화되면 로터스의 라인업은 전방위적으로 확대된다. 적어도 6종의 신차가 출시된다. 그 중에는 에스프리, 엘리트, 엘란, 에테르네 등 전설적인 스포츠카도 포함된다. 포르쉐가 카이엔과 파나메라로 자생력을 확보한 것처럼, 로터스 역시 대량 판매를 기대할 수 있는 세단과 크로스오버 라인업을 확장할 수 있다.

About 신한길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