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Home / News / 폭스바겐코리아, <폴로 1.6 TDI R-Line> 펀-투-드라이브 감성 마케팅 전개

폭스바겐코리아, <폴로 1.6 TDI R-Line> 펀-투-드라이브 감성 마케팅 전개

SONY DSC

폭스바겐코리아(사장: 박동훈)는 프리미엄 컴팩트 해치백, 폴로1.6 TDI R-Line 출시 기념으로 엔터테인먼트 요소를 접목시킨 다양한 감성 마케팅을 전개한다.

이번 감성 이벤트는 2535세대 잠재고객들에게 폴로 1.6 TDI R-Line의 ‘펀-투-드라이브(Fun-to-Drive)’ 감성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 제공하고자 하는 취지로 기획됐다. 증강현실 앱, 게임, 음악, 드라마 등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요소들을 활용해 다양한 장소에서 젊은 세대들의 감성적인 공감대를 이끌어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먼저 4월 26일부터 5월 19일까지 서울 삼성동에 위치한 코엑스 메가박스 앞에서는 폴로 1.6 TDI R-Line 특별 체험존이 마련된다. 영화관을 찾은 관람객은 현장에 전시된 폴로 1.6 TDI R-Line을 직접 만나볼 수 있을 뿐 아니라, 증강현실(AR) 기법을 활용한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인 ‘폴로빌리티(Polobility)’와 폴로 WRC 레이싱 게임 등을 통해 폴로의 다이내믹한 퍼포먼스를 간접 체험할 수 있다. 또한 폴로 WRC 레이싱 게임에서 랩타임 기록을 경신하는 이에게는 폭스바겐 오리지널 액세서리가 상품으로 증정되고, 현장에서 해당 증강현실 앱을 다운받거나 차량 구매 상담하는 이들에게도 소정의 선물이 제공된다.

스마트세대라고 불리우는 2535세대 잠재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디지털 마케팅도 눈에 띈다. 가장 최근 오픈한 폴로 웹스페셜 및 모바일스페셜은 BGM으로 깔리는 파워풀한 음악에 맞춰 마치 롤러코스터를 타듯 폴로의 다양한 특징을 둘러볼 수 있게 개설됐다. 역동적으로 움직이는 폴로의 감각적인 드라이빙이 방문자의 시청각을 자극할 뿐 아니라, 국내 최고의 작곡가 돈스파이크가 폴로의 역동성을 표현한 빠른 비트의 배경음악BGM, ‘폴로코스터(Polocoaster)’를 활용해 보고 듣는 재미를 배가시킨다.

뿐만 아니라 이번 폴로 출시를 위해 새롭게 개발한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인 ‘폴로빌리티(Polobility)’는 현실세계 기반 위에 가상의 사물을 합성하는 증강현실(AR) 기법을 활용해, 폴로의 다이내믹한 성능을 간접 경험할 수 있다. 사용자가 두 개의 사물 사이의 적절한 공간을 찾아 시작 지시를 내리면 화면 속의 폴로가 드리프트 턴(drift-turn)을 하며 평행주차를 해내기 때문에, 사용자는 마치 본인이 고도의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성공한 듯한 간접 경험이 가능하다.

한편 폭스바겐코리아는 지난 4월 24일 서울 논현동 플래툰 쿤스트할레(Platoon Kunsthalle)에서는 약 300명 참석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이끌어낸 ‘원티드! 더 뉴 폴로.(WANTED! THE NEW POLO.)’ 런칭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 2535세대에게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과학범죄수사물의 한 장면처럼 대형 스케일로 꾸며진 행사장에서는 와이어 액션 및 거짓말 탐지기 체험 등과 같은 영화 속 장면을 실제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이벤트가 진행됐다.

이날 DJ 아미가 폴로의 실제 사운드를 활용해 리듬과 비트만으로 구성한 루프스테이션 및 비트박스 공연은 물론 유명 듀오 힙합가수 리쌍의 역동적이면서 에너지 넘치는 무대가 이어졌다. 고객들은 관람객이 아닌 주인공으로서 폴로 1.6 TDI R-Line의 ‘펀-투-드라이브(Fun-to-Drive)’ 감성을 즐겼다.

폭스바겐코리아 박동훈 사장은 “새롭게 출시된 폴로는 독일 엔지니어링 기술을 바탕으로 한 ‘펀-투-드라이브(Fun-to-Drive)’ 주행감성과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폭스바겐의 프리미엄 컴팩트 해치백”이라고 소개하며, “특히 다양한 감성 마케팅을 통해 2535세대 소비층을 공략하며 컴팩트 해치백 시장의 대중화를 선도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폭스바겐] '원티드! 더 뉴 폴로' 고객 이벤트 (3) [폭스바겐] 폴로빌리티(Polobility)

About 박기돈

자동차와 삶을 사랑하는 사람 1호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