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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수 판매 2개월 연속 기록 갱신, 올 들어 최고 실적 달성

SM5 TCE

SM5 TCE

르노삼성자동차(대표이사: 프랑수아 프로보)는 8월 내수에서 최고 실적을 보이며 내수 5,094대, 수출 5,717대 등 총 10,811대를 판매하였다.

8월 내수판매의 경우 전년동기 대비 27.3% 늘어난 5,094대를 판매, 7월에 이어 올 들어 가장 높은 실적을 달성 하며 내수판매 확대 분위기를 이어갔다. 8월 내수판매에 있어 눈에 띄는 점은 전반적으로 많이 위축되어 있는 준중형 시장에서 경쟁사의 신모델 출시에도 불구하고 SM3가 전월 대비 15.4% 늘어난 2,008대를 판매, 선전하면서 올 들어 판매실적을 꾸준히 늘여가고 있다는 것이다. SM5의 경우 SM5 TCE의 꾸준한 인기세로 견고한 모습을 보이고 있으며, QM5 또한 SUV 시장의 확대흐름을 타며 연초대비 실적을 계속 늘여가고 있는 모습이다.

SM3는 연초부터 꾸준한 판매 증가를 보여 오면서 8월 2,008대를 판매해 전년동기 대비 44.7% 실적이 늘었다. SM3의 장점인 동급 최고수준의 연비와 넓은 실내공간, 안락함 등이 최근 들어 고객들에게 긍정적인 재평가를 받고 있으며 <SM3 333 프로젝트> 등 공격적인 마케팅 프로모션이 업계 관심을 끌면서 좋은 판매실적으로 이어진 것으로 분석된다.

SM5는 8월 2,383대를 판매하며 SM5 TCE의 인기와 SM5 Platinum 모델의 꾸준한 판매를 보여 견고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QM5는 경제적인 가격을 내세우며 진입장벽을 낮춘 2.0가솔린 모델이 QM5 전체 판매의 38%를 차지하였다. QM5는 우수한 상품성은 고객들 사이에 늘 관심의 대상이었으나 가격 저항으로 인해 그 동안 판매가 주춤하였으나, 2.0 가솔린 모델의 출시로 인해 고객들의 관심이 올라가고 있는 상황이다. 연초 내수 시장에서 258대에 불과했던 판매실적이 8월경우 467대까지 올라와 80%이상의 상승률을 보이고 있다.

수출은 전월 대비 14.5% 늘어난 5,717대를 판매하였다. QM5(수출명: 꼴레오스)의 수출물량이 예년 수준으로 회복 하고 있으며, SM5(수출명: 래티튜드), SM3 (수출명: 플루언스) 등이 중동, 남미, 중국 등에 점점 수출 규모를 늘리고 있는 상황이다.

르노삼성자동차 영업본부장 박동훈 부사장은 “최근 들어 회사의 안정적인 모습들이 고객들에게 긍정적으로 비춰지면서 실적에 까지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보인다”며 “SM5 TCE를 비롯해 최근 좋은 실적을 보여주고 있는 SM3, QM5등 고객의 니즈를 만족시킬 수 있는 제품 개선과 새로운 마케팅 전략으로 내수시장 확대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르노삼성자동차는 8월 31일부터 1박 2일간 고객 1,000 가족과 함께 진행한 최대 규모의 패밀리 캠핑 행사 ‘Love & Thank You 페스티벌’을 성황리에 마쳤다. 이 행사를 통해 그 동안 많은 사랑을 보내준 고객에 보답하고 르노삼성자동차의 재도약을 선포, 이에 대한 고객들의 염원을 재확인 할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About 박기돈

자동차와 삶을 사랑하는 사람 1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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