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Home / Tuning / 몬스터 에너지 걸의 애마, BBM 골프 V GTI

몬스터 에너지 걸의 애마, BBM 골프 V GTI

1

독일 튜너 BBM이 5세대 골프 GTI 베이스의 경주차를 공개했다. 기본적으로 원메이크 레이스를 목적으로 개발됐지만 일반도로용 튠업 패키지도 동시에 출시된다. 이 골프 GTI는 미스 야마하 2012와 몬스터 에너지 걸로 유명한 안드레아 프리드리히를 위해 개발됐다. 안드레아 프리드리히는 작년에 VLN과 GLP 출전을 위해 A 라이센스를 획득했고 BBM의 골프 GTI로 데뷔했다.

Q

골프 V GTI 2.0 TFSI 클럽 스포트는 BBM 모터스포츠가 개발한 것이다. 출력은 순정의 200마력에서 336마력으로, 최대 토크는 28.5kg.m에서 46.8kg.m으로 상승했다. 그리고 상위 버전으로는 360마력 세팅도 있다. 360마력 버전의 최대 토크는 51.0kg.m에 달한다.

XCZ

BBM은 폭스바겐의 2리터 터보 엔진의 터빈을 큰 사이즈로 바꾸는 한편 독자적으로 보유한 다이노젯 다이나모미터에서 세밀하게 엔진을 세팅했다. 배기 시스템은 수퍼스프린트, 대형 인터쿨러와 스포츠 클러치는 ZF/삭스 모터스포츠 디비전이 공급했다.

ASDAAASD

하체는 KW의 클럽 스포트 코일오버와 스톱테크의 브레이크로 마무리했다. KW의 코일오버 서스펜션은 자신의 취향에 맞게 스트럿 베어링을 조절할 수 있어 핸들링 성능을 더욱 높여준다.  브레이크 디스크 사이즈도 355mm 키우는 한편 4피스톤 캘리퍼를 조합했다. 18인치 알로이 휠은 ASA가 제공했으며 225/40R 사이즈의 세미 슬릭 타이어가 매칭된다.

C

실내는 2열 시트처럼 불필요한 내장재를 모두 들어내는 한편 레이싱 규정에 맞는 롤 케이지를 설치했다. BBM에 따르면 차체 중량은 1,270kg으로 경량화 됐다. 그리고 0→100km/h 가속 시간은 5.1초로 단축됐으며 최고 속도는 275km/h로 높아졌다. 360마력 버전의 0→100km/h 가속 시간은 4.5초에 불과하다.

DCF

XZ

 

About 한상기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