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Home / Theme / 수입 미니밴 시장 부동의 최강자는 토요타 ‘시에나’, 퍼스트 클래스 리무진

수입 미니밴 시장 부동의 최강자는 토요타 ‘시에나’, 퍼스트 클래스 리무진

사진_Toyota Sienna

국내 ‘고급미니밴’의 대명사 토요타 시에나가 올 1분기도 전년 동기대비 큰 폭의 판매성장을 달성하며, 수입 미니밴 시장 1위를 지켰다.

시에나는 지난 1월부터 3월까지 전년 동기대비 55% 성장한 334대가 판매 되었다. 한국수입자동차협회자료에 따르면 같은 기간 수입 미니밴 총등록대수는 445대로 올 1분기 수입 미니밴시장에서 시에나의 비중이 75%를 차지하고 있다. 시에나는 지난 6년여 간 누적판매 3,586대를 달성하며 수입 미니밴 시장을 이끌어 오고 있다.

시에나는 ‘오토만 시트로 대표되는 쾌적한 실내공간’, ‘3열 파워폴딩 등 다양한 편의장치’, ‘동급최고 수준의 안전성능’ 등으로 ‘퍼스트 클래스 리무진’으로 불리며 국내 ‘고급 미니밴 시장의 선구자’로 평가받고 있다. 특히 4륜구동 모델은 수입 미니밴 시장에서 시에나가 유일하다.

Toyota-Sienna-2011-1600-55

한국토요타는 지난 1월 ‘2017시에나’의 출시를 통해 시에나의 상품성을 더욱 강화했다. 가장 큰 특징은 심장부인 엔진의 개선으로 동급 최고수준의 301 마력 고성능 V6 3.5리터 엔진과 8단 자동변속기 를탑재 했다. 또한 고출력, 고연비는 물론 친환경성능까지 실현하는 차세대 D-4S 연료분사 시스템을 채용하였다. D-4S 연료분사 시스템은 포트내 간접분사와 실린더내 직접분사를 병행하는 분사시스템으로 모든 주행상황에서 최적의 연료효율과 퍼포먼스를 추구하는 엔진시스템이다. 기존 출력 266ps 에서 301ps로 더 좋아져 힘있는 주행성능은 물론 연비향상의 두마리 토끼를 잡았다.

새롭게 적용된 8단 자동변속기는 최적의 8단 기어비 세팅이 주목할만하다. 부드러우면서도 탁월한 출발가속, 저속에서의 정숙성, 중속에서의 파워풀한 드라이빙, 고속크루징 레인지에서의 효율적인 연비 퍼포먼스를 가능케 한다. 저속구간을 제외한 거의 전영역에서 락업 컨트롤이 가능하여 지연 현상 없는 직진응답성, 탁월한 가속 성능및 고효율 연비성능을 실현하였다. 연식 변경이지만 엔진과 변속기의 변화로 마이너체인지 수준의 파격적인 개선인 것이다.

한편 연비도 소폭 상승되었다. 2017 SIENNA 3.5 LIMITED AWD 모델의 복합연비기준 기존의 8.1km/L에서 8.2km/L로 더 좋아졌다.

이외에도, 4.2인치 TFT LCD디스플레이, 한국형 내비게이션, 사각지대감지장치(BSM,Blind Spot Monitor), 후측방 경고시스템(RCTA, Rear Cross Traffic Alert), 총 8개의 SRS 에어백, 총 4개의 유아용 차량 안전시트 장착 등 기본 장착 옵션이 국내고객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시에나의 가치는 유수의 자동차 평가기관의 조사 결과에서도 입증되고 다. 지난 1월말 美 켈리블루북(Kelley Blue Book,www.kbb.com)이 미국내 판매되는 모델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2017최고잔존가치상(Best Resale Value Awards)’에서 미니밴(Minivan/Van) 부문 1위에 올랐고, 지난 22일美 JD파워가 발표한 ‘2017년도 차량내구품질조사(VDS, Vehicle Dependability Study)’ 세그먼트별 결과에서도 가장 문제점이 적은 미니밴으로 7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상기 수상모델은 미국내 판매되는 모델을 대상으로평 가한것으로 한국내 판매되는 모델과는 사양 등에 있어서 각국의 안전기준에 따라 차이가 있을수 있다)

About 박기돈

자동차와 삶을 사랑하는 사람 1호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