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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르세데스-벤츠, 첨단 기술과 공간 갖춘 E-클래스 쿠페 공개… 내년 1월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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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르세데스-벤츠가 내년 디트로이트 모터쇼에 출품할 신형 E-클래스 쿠페의 이미지를 공개했다. 이전 E-클래스 쿠페가 C-클래스 플랫폼을 활용해 만들어졌던 것과 달리 이번 세대에는 온전히 E-클래스 뼈대를 활용해 이전보다 훨씬 크고 고급스러워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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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임러 그룹의 이사이자 메르세데스-벤츠 차량 개발 총괄을 맡고 있는 토마스 베버 박사는 “새로운 메르세데스-벤츠 E-클래스 쿠페는 명쾌하고 아름다운 라인을 통해 현대적인 럭셔리를 품으며, 날렵한 스포티함과 하이테크 엔지니어링을 제공한다”며 “E-클래스 세단과 에스테이트(왜건), 올-터레인에 이어 E-클래스 패밀리의 네 번째 멤버가 된 쿠페는 정제된 운전 재미를 통해 머리와 가슴을 모두 자극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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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클래스 쿠페는 세단의 디자인에 기반하되 스포티함을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완벽한 비례감과 아름다운 표면 처리를 강조하는 한편 불필요한 라인을 걷어내고 감성적인 형태를 완성했다. 이를 통해 아름다우면서도 우아한 퍼스널 스포츠 쿠페를 창조해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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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클래스 쿠페나 C-클래스 쿠페와 마찬가지로 E-클래스 쿠페 역시 일견 세단과 별 차이가 없어 보이지만 전면부를 더 낮고 예리하게 깎아내 날렵한 인상을 준다. 긴 보닛에는 파워돔이 불룩 튀어나왔고 근육질의 숄더라인은 바디 뒷편까지 이어진다. 입체적인 싱글 루브르 디자인 라디에이터 그릴과 살아있는 듯한 풀 LED 헤드라이트는 전 모델에 기본 탑재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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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클래스를 빼닮은 풀 LED 테일램프 역시 적용됐는데, 여기에는 세계 최초의 일루미네이팅 웰컴 기능이 탑재됐다. 도어를 열거나 닫으면 긴 테일램프가 유기적으로 빛나며 운전자를 환영한다. 테일램프에는 세단과 같은 크리스탈 옵틱 소재가 사용돼 제트엔진의 불꽃처럼 빛나는 효과를 연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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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히 차체 사이즈가 이전 세대보가 훨씬 커졌다. 전장*전폭*전고가 4,826*1,860*1,430(mm)로 기존 대비 86mm나 길어지고 70mm 넓어졌다. 전고는 30mm 높아진 데 불과해 이전보다 더 날렵한 인상을 준다. 앞뒤 윤거도 기존대비 67~68mm 넓어져 주행 안정성이 대폭 개선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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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가 커진 만큼 실내도 훨씬 안락해졌다. 4개의 프레임리스 사이드 윈도우 안의 실내공간은 기존 대비 레그룸과 숄더룸, 2열 헤드룸이 모두 대폭 넓어져 성인 4명이 여유있게 앉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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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테리어 디자인도 세단과 확실히 차별화된다. 12.3인치의 고해상도 디스플레이가 대쉬보드를 가로질러 와이드스크린 콕핏을 완성하며, 운전자는 ‘클래식’, ‘스포츠’, ‘프로그레시브’ 등 3가지 테마로 디스플레이를 바꿀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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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롭게 디자인된 도어패널은 물론, 터빈 엔진에서 영감을 받은 독특한 송풍구 디자인까지 기존의 E-클래스 세단과는 완전히 차별화된 인테리어 디자인을 둘렀다. 여기에 스티어링 휠 조작 버튼은 터치식으로 변경되고 링구아트로닉(LINGUATRONIC) 음성 인식 시스템의 작동범위도 넓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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첨단 기술도 곳곳에 투입된다. 다이내믹 바디 컨트롤 기능이 주행 환경에 따라 최적의 서스펜션 세팅을 제공하며 실시간 교통정보 인식 기능과 E-클래스 세단에서 선보였던 반자율주행 기술인 드라이브 파일럿 기능, 원격주차를 지원하는 리모트 파킹 파일럿 등 동급 최고수준의 첨단 기능을 자랑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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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기에는 가솔린 2종, 디젤 1종 등 3가지 파워트레인만 탑재된다. 가솔린은 184마력을 내는 E200과 333마력을 내는 E300이 우선 선보이며, 디젤은 신규 디젤엔진이 탑재된 E220d가 제일 먼저 출시된다. 변속기는 전 모델 9G-트로닉 자동변속기가 조합된다. 추후 보다 성능을 높인 AMG 모델들도 출시될 가능성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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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와 삶을 사랑하는 사람 2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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