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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라리, 한정판 헌정 모델 J50 공개… “일본 부럽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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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만큼은 일본을 부러워하지 않을 수 없다. 세계적인 명성의 슈퍼카 메이커 페라리가 오직 일본만을 위한 한정판 모델을 공개했기 때문이다. 이름도 일본(Japan)의 머릿글자를 따와 J50이다. 오직 10대만 생산되기 때문에 가치는 더욱 높다.

이번에 공개된 J50은 페라리의 일본 진출 50주년을 기념하기 위한 모델이다. 도쿄 국립 아트센터에서 개최된 페라리 일본 진출 50주년 기념 행사를 통해 최초로 그 모습을 드러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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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50은 기본적으로 488 GTB를 베이스로 만들어졌다. 2인승 미드십 구조도 그대로 유지된다. 그러나 일반 488과는 달리 개폐가 불가능한 타르가 탑 바디를 채택했다. 마라넬로의 페라리 스페셜 프로젝트 부서와 페라리 스타일링 센터의 협업으로 만들어진 이 특별한 디자인은 일본 내 페라리의 전성기였던 1970~1980년대에 유행했던 스타일이다.

앞모습은 얼마 전 공개된 488 챌린지와도 흡사한 미래적이면서도 혁신적인 스타일을 따왔다. 손을 베일 것처럼 날카로운 프론트 노즈의 디자인은 역동적이고 민첩한 페라리 로드스터의 이미지를 형상화했고, 풀 LED 헤드라이트를 배치해 공격적인 분위기를 연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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날카로운 사이드 윈도우의 엣지는 1950년대 페라리 바르케타 모델들의 헬멧 바이저 디자인을 연상시킨다. 또 차체를 가로지르는 검은 색 몰딩 라인은 GTO나 F40, F50 등 역사적인 페라리 모델들의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것이다.

전면부의 보닛은 중심부를 낮추고 휠아치를 높여 미드십 스포츠카의 이상적인 이미지를 완성하며, 2개의 카본파이버 공기통로를 설치해 공력성능을 극대화했다. 한편 아름답고 입체적인 후면부 디자인은 3차원적 구성 요소를 추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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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은 투명한 폴리카보네이트 커버로 덮고 롤 프로텍션 바를 시트 뒷편에 장착했다. 1960년대 페라리 프로토타입에서 영감을 받은 에어로 포일도 장착됐으며, 다운포스를 강화하는 신규 리어 스포일러도 장착됐다. 또 테일램프는 다시 4구형으로 변경돼 우아함과 강인함을 더한다.

단순히 488 GTB에 껍데기만 바꾼 모델이 아니다. 주행성능 향상을 위해 몇 가지 업그레이드가 이뤄졌다. 우선 라디에이터 배치를 바꿔 냉각효율을 높이는 한편 프론트 범퍼를 완전히 새로 디자인해 공기 흐름이 리어 스포일러까지 연결되도록 개선했다. 제트 엔진의 애프터버너에서 영감을 받은 리어 디퓨저까지 더해져 역대 최고수준의 공기역학 성능을 자랑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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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9L V8 터보 엔진은 488 GTB보다 약간 높은 690마력의 최고출력을 발휘한다. 역대 페라리 V8 엔진 중 가장 강력한 것이다.

실내 역시 새롭게 디자인된 스포츠 시트가 장착됐으며, 붉은 색과 검은 색으로 치장된다. 소재는 최고급 가죽과 알칸타라가 아낌없이 투입되고 카본 파이버 트림이 장착된다. 비가 와도 이 아름다운 실내가 더럽혀질까 걱정할 필요는 없다. 카본 파이버로 제작된 2-피스 하드탑은 간단히 시트 뒤에 보관할 수 있다.

한정판 모델인데다 전량 맞춤 생산되는 만큼 정확한 가격은 알 수 없지만, 페라리 비스포크 모델들이 으레 그렇듯 천문학적인 가격이 매겨질 전망이다. 페라리는 J50을 오직 10대만 생산한다고 밝혔다.

About 이재욱

자동차와 삶을 사랑하는 사람 2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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