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Home / News /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 시흥시로부터 감사패 전달받아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 시흥시로부터 감사패 전달받아

감사패를 수여받는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원위원회 디미트리스 실라키스 의장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의장 디미트리스 실라키스)는 ‘메르세데스-벤츠 모바일키즈(Mercedes-Benz MobileKids, 이하 모바일키즈)’의 일환으로 시흥시의 ‘우리 아이 교통안전 노하우’ 캠페인 진행 및 관련 키트 제작 등을 후원하였으며, 이에 기여한 공로로 시흥시로부터 감사패를 수여받았다.

‘우리 아이 교통안전 노하우’는 시흥시가 새롭게 실행하는 행동변화유도 디자인활동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어린이들의 교통안전을 위한 캠페인이다. 지난 8월 22일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가 광운대학교 산학협력단 공공소통연구소 및 사회복지법인 아이들과미래와 함께 협약을 체결하였으며, 9월 1일 시범활동과 함께 시작되었다. 본 캠페인은 시흥시 전체 38개 초등학교 스쿨존(어린이 보호구역) 내 불법 주정차 개선과 어린이 안전한 길 건너기 유도 디자인 장치를 설치하여 어린이들에게 안전한 교통 습관을 기르기 위해 기획되었다. 뿐만 아니라, 운전자들에게도 경각심을 일깨워주고 사회 전반의 안전한 교통 문화 정착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는 어린이 교통안전을 위한 ‘우리 아이 교통안전 노하우’ 캠페인 진행 및 불법 주정차 개선과 어린이 안전한 길 건너기 유도 디자인 장치를 포함한 키트 제작 등을 후원하였다. 학교에서 직접 도색 및 설치할 수 있도록 제작된 본 키트는 노란색 페인트 1L를 비롯, 붓, 롤러, 고무 망치, 네 종류의 픽토그램 스티커로 구성되어 있다.

본 전달식에 참석한 김윤식 시흥 시장은 “시흥시가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로부터 큰 도움을 받게 되어 진심으로 감사하며, 전달받은 ‘우리 아이 교통안전 노하우’ 캠페인 키트를 잘 활용하여 시흥시가 더욱 안전하고 깨끗한 도시로 거듭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히며 감사패를 전달했다.

또한 본 전달식에서 디미트리스 실라키스 의장은 “시흥시에서 새롭게 시행하는 ‘우리 아이 교통안전 노하우’와 같은 뜻깊은 캠페인을 후원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캠페인을 통해 어린이들은 물론이고 운전자들에게도 역시 바람직한 교통 문화를 전파하여 스쿨존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 및 감소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메르세데스-벤츠 모바일키즈는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교육을 통해 교통안전에 대한 중요성을 일깨워주고 있으며, 사회복지 기관 내 어린이들을 위해 전담 교사가 직접 방문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사회복지법인 아이들과미래와 진행하는 모바일키즈를 통해 현재까지 서울 및 수도권 어린이들 약 6,000 여 명이 교육을 받았으며, 올해 초에는 일선 초등학교의 요청으로 50개 초등학교에서 방과 후 교실 형태로 운영하고 있다. 최근에는 어린이들이 실내 교육뿐만 아니라 실제 도로 상황을 반영한 외부 교육장에서도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서울 잠실에 위치한 어린이교통공원 개보수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완료했다.

About 이재욱

자동차와 삶을 사랑하는 사람 2호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