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Home / Tuning / “860마력” 더 호화롭고 강력한 노비텍 토라도 우라칸 스파이더

“860마력” 더 호화롭고 강력한 노비텍 토라도 우라칸 스파이더

NOVITEC TORADO LamHuSp Pic09

독일의 슈퍼카 튜닝 회사인 노비텍 그룹의 람보르기니 전문 튜너, 노비텍 토라도가 우라칸 스파이더를 위한 새로운 튜닝 솔루션을 공개했다. 공기역학성능을 극대화한 새로운 에어로파츠와 초호화 인테리어는 물론, V10 엔진에 슈퍼차저를 더해 출력까지 어마어마하게 끌어올렸다.

NOVITEC TORADO LamHuSp Pic14

베이스가 된 람보르기니 우라칸 LP 610-4 스파이더는 우라칸을 기반으로 오픈탑 설계를 추가한 2인승 로드스터다. 순정 상태에서도 610마력의 최고출력으로 네 바퀴를 굴려 0-100km/h 가속을 3.4초 만에 마치는, 이미 괴물같은 성능을 자랑한다.

NOVITEC TORADO LamHuSp Pic16

하지만 노비텍 토라도는 이에 만족하지 않고 더 멋진 외관과 강력한 성능을 더했다. 우선은 로드스터인 만큼 취약할 수밖에 없는 공력성능 향상에 초점을 맞췄다. 독자적인 풍동 실험을 통해 최적화를 마친 프론트 스포일러와 센트럴 프론트 블레이드, 그리고 사이드 플랩이 추가됐다.

NOVITEC TORADO LamHuSp Pic19

또 노비텍 토라도만의 혁신적인 트렁크 덱을 통해 다운포스를 증대시키고, 초고속 주행 중의 핸들링 안정성을 크게 향상시켰다. 앞뒤 바퀴 사이의 로커 패널도 새롭게 설계됐는데, 이는 차량 양 옆의 와류 발생을 억제할 뿐 아니라 우라칸 스파이더를 더 낮고 넓어보이게 만들어 준다.

NOVITEC TORADO LamHuSp Pic03

후면부 디자인도 손질했는데, 리어 디퓨저와 리어 스포일러 립을 새롭게 다듬어 최적의 에어로다이내믹 밸런스를 실현했다. 보다 극단적인 스타일을 원한다면, 스파이더만을 위한 대형 리어 스포일러도 선택 가능하다. 이상의 모든 에어로파츠는 카본 파이버로 제작되며, 주문자가 원한다면 도색되지 않은 네이키드 카본 디자인도 장착할 수 있다.

NOVITEC TORADO LamHuSp Pic11

그 밖의 디자인 요소들 역시 카본으로 만들어져 우라칸 스파이더의 곳곳을 장식한다. 가령 레이스카 스타일의 카본 사이드미러 커버나 리어 몰딩, V10 엔진 커버 등이 우라칸 스파이더를 보다 스펙터클하게 꾸민다. 물론, 이 모든 파츠는 스파이더가 아닌 우라칸 쿠페를 위해서도 주문할 수 있다.

NOVITEC TORADO LamHuSp Pic08

잘 달리기 위한 완성은 고성능 경량 휠이다. 노비텍 토라도만의 수제작 단조 휠은 5개의 스포크로 이뤄져 있으며, 3-피스로 제작돼 경량 고강성을 동시에 구현했다. 규격은 앞 20인치, 뒤 21인치가 장착되며 피렐리 P-제로 타이어가 조합돼 최적의 접지력을 낸다. 휠은 원하는 모든 색으로 도색이 가능하며, 카본 코팅도 선택할 수 있다.

NOVITEC TORADO LamHuSp Pic04

이렇게 꾸며진 우라칸 스파이더의 심장에는 전용 슈퍼차저가 장착돼 무려 860마력의 최고출력을 자랑한다. 최대토크 역시 97.8kg.m에 달해 순식간에 차체를 로켓처럼 가속한다. 더 높아진 출력에 맞춰 주행 안정성을 높이고 핸들링을 향상시키기 위해 차고를 35mm 낮췄다.

NOVITEC TORADO LamHuSp Pic05

화룡점정은 우렁찬 포효를 들려 줄 전용 스포츠 배기 시스템이다. 출력을 100% 발휘할 수 있도록 배기저항을 최소화했으며, V10 엔진의 사운드를 유감없이 전달한다. 배기 시스템은 경량화를 위해 F1에 사용되는 인코넬이라는 초고강성 신소재로 만들어졌으며, 선택사양으로 가변 밸브를 장착하면 이웃의 소음 민원도 피할 수 있다. 추가 사양으로 경량 고성능 스포츠 촉매도 선택할 수 있다.

NOVITEC TORADO LamHuSp Pic17

그 밖에 노비텍 토라도만의 인테리어 솔루션도 제공되는데, 실내를 상상할 수 있는 모든 컬러로 꾸밀 수 있다. 주문자의 요청에 따라 최고의 품질을 자랑하는 고급 가죽이나 알칸타라가 사용된다.

NOVITEC TORADO LamHuSp Pic12

노비텍 토라도의 우라칸 스파이더 튜닝 프로그램은 정확한 가격이 공개되지 않았으나, 주문 사양에 따라 천차만별일 것으로 알려졌다. 새로 우라칸 스파이더를 구입하는 고객은 물론 기존에 차를 보유하고 있던 고객도 차량을 맡겨 튜닝할 수 있다.

About 이재욱

자동차와 삶을 사랑하는 사람 2호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