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Home / Preview / 애스턴마틴과 레드불의 만남, 최강의 하이퍼카 AM-RB 001

애스턴마틴과 레드불의 만남, 최강의 하이퍼카 AM-RB 001

AM-RB 001_01

자동차 역사에서 중요한 획을 그은 두 회사의 환상적인 콜라보레이션으로 인해 지금까지 보지 못했던, 그리고 경험하지 못했던 가장 강력한 하이퍼카가 등장할 예정이다.

아름답고 강력한 GT 스포츠카를 만들어 온 애스턴마틴과 F1 역사에서 놀라운 기록을 일궈 레드불 F1팀이 만나 새로운 하이퍼카 AM-RB 001을 만들고 있는 것이다.

AM-RB 001_06

애스턴마틴은 5일, 아직은 많은 것이 베일이 싸여 있는 하이퍼카 AM-RB 001의 이미지를 공개했다. 바로 눈치챌 수 있듯이, 애스턴마틴(AM)과 레드불(RB)이 만나서 만들어 낸 첫 번째 차라는 의미를 담은 코드네임이다.

AM-RB 001은 애스턴마틴의 우아한 바디라인과 F1 머신의 강력한 퍼포먼스를 모두 가지게 되면서, 도로 위에서 가장 우아하고 강력한 GT 스포츠카이면서, 동시에 레이스 트랙에서도 최고의 운동 성능을 발휘할 수 있는, 그야말로 2가지의 성격을 동시에 소유한 모델이 될 것이라고 한다.

AM-RB 001_07

이 둘의 만남은 애스턴마틴으로서는 그 동안 조금은 아쉬웠던 하드코어한 퍼포먼스에 대한 갈증을, 그리고 레드불로서는 처음으로 트랙을 벗어나 도로 위를 달리고 싶은 갈증을 동시에 해소할 수 있는 콜라보레이션이다.

AM-RB 001의 탄생은 핵심적인 인물 3명이 만나서 이뤄 냈다. 레드불 F1 팀의 테크니컬 책임자 애드리안 뉴웨이, 애스턴마틴의 디자인 총괄 마렉 라이히만, 그리고 스페셜 프로젝트 책임자인 데이비드 킹이 만난 것이다.

AM-RB 001_04

공개된 이미지를 보면 차체 앞면은 F1 머신의 노즈와 프론트 윙을 그대로 가져 온 형상이고, 4개의 타이어를 불룩하게 덮고 있는 차체의 모습은 마치 F1 머신을 그대로 두고, 그 위에 차체만 덮어 씌워 놓은 느낌이 들 정도다. 옆 면의 앞 펜더와 뒤 펜더 사이에도 F1 머신을 연상케 하는 엄청난 날개들이 달려 있어 공기 역학적으로 얼마나 강력한 성능을 발휘할 지 기대가 된다.

결국 이들이 만들어 낸 합작품은 지금까지 도로에서 경험하지 못했던, 그야말로 F1 머신에 가까운 강력한 퍼포먼스를 갖춘 가장 아름다운 GT카의 모습이 될 전망이다.

AM-RB 001_02

외관의 모습과 태동의 배경 외에 구체적인 제원은 전혀 밝히고 있지 않다. 오직 12기통의 강력한 엔진이 얹히며, 최고출력은 차체 중량과 1:1을 이룰 것이라는 점이다. 즉 차체 무게가 1.2톤일 경우 최고출력은 1,200마력에 이르게 된다. 물론 그 보다 더 가벼울 가능성도 크다.

애스턴 마틴이 선보이는 하이퍼카는 지난 2010년의 One-77에 이어 2번째 모델이 되며, 레드불로서는 서킷을 벗어나 처음으로 도로 위에 나온 모델이 된다.

AM-RB 001_03

AM-RB 001은 One-77처럼 한정 생산될 예정인데, 각종 프로토타입을 포함해서 약 99대에서 150대 정도가 될 전망이며, 이 중에는 완전한 서킷 전용 모델 25대도 포함된다. 생산은 영국 게이든의 애스턴마틴 공장에서 생산되며, 고객에게 인도될 시점은 2018년으로 잡고 있다.

AM-RB 001_05

About 박기돈

자동차와 삶을 사랑하는 사람 1호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