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Home / Review / [동영상] 쉐보레 말리부 1.5 터보, 쏘나타 2.0보다 더 힘은 더 좋아!

[동영상] 쉐보레 말리부 1.5 터보, 쏘나타 2.0보다 더 힘은 더 좋아!

쉐보레 말리부 1.5 터보는 중 저속에서 매우 넉넉한 파워로 편안한 주행을 제공한다. 탁월한 서스펜션 세팅은 중 저속에서 매우 안정적이면서 안락한 승차감을 제공하고, 고속에서도 탁월한 주행 안정성을 보여 준다. 한마디로 타의 추종을 불허한다.

스티어링 시스템은 저속에서는 가볍게, 고속에서는 확실히 무겁게 변신한다. 덕분에 고속에서의 급차선 변경 등에서도 매우 안정적이다. 자동차의 기본적인 주행 성능과 안정감에 더 비중을 둔다면 말리부 1.5는 탁월한 선택이 될 것이다.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은 엑셀과 브레이크 조작 없이 정해둔 속도 혹은 앞 차와의 거리를 잘 유지하며 매끈하게 주행하고, 앞차를 따라 정차까지 완벽하게 해 준다. 차선이탈 방지 시스템은 운전자의 부주의로 차선을 넘어가서 발생할 수 있는 사고를 미연에 방지해 준다.

역동적이지 않은 변속기는 말리부 2.0 터보 모델에서는 큰 실망감을 안겨줬었다. 강력한 엔진 성능과 매우 잘 다듬어진 하체를 생각할 때 상대적으로 변속기의 역동성이 너무 크게 부족했기 때문이다. 하지만 1.5 터보 모델은 달리기 위한 모델로 여기지 않는 만큼 일상적인 주행에서는 크게 문제 삼지 않아도 될 것 같다.

스마트키 시스템은 도어의 버튼을 눌러 문을 잠가도 사이드 미러를 접어 주거나 하지 않는다. 상위트림에서만 제공되는 통풍시트, 싸 보이는 내장 재질, 무릎 에어백의 부재 등은 개선의 여지가 있다.

만약 쉐보레 말리부를 고민 중이라면 당연히 1.5 터보 모델을 추천한다. 1.5 터보 엔진 만으로도 그 동안 중형 세단의 대세를 이뤄왔던 2.0 가솔린 자연흡기 엔진보다 힘이 더 강력한 만큼 패밀리 세단, 혹은 비즈니스 세단으로서의 말리부라면 2.0 터보의 파워까지는 필요하지 않다고 본다. 그리고 무엇보다 2.0 터보를 선택하게 되면 변속기에 대한 미련이 계속 남을 것 같다.

하지만 말리부 1.5 터보라면 분명 탁월한 선택이다.

About 박기돈

자동차와 삶을 사랑하는 사람 1호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