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Home / News / 플래그십 세단 BMW ‘뉴 7시리즈’도 만족시킨 한국타이어, 글로벌 Top Tier 기술력 입증

플래그십 세단 BMW ‘뉴 7시리즈’도 만족시킨 한국타이어, 글로벌 Top Tier 기술력 입증

[사진자료3] 플래그십 세단 최강자 BMW 뉴 7시리즈도 만족시킨 한국타이어, 글로벌 Top Tier기술력 입증

글로벌 선도 타이어 기업 한국타이어(대표이사 서승화)가 3월 22일 인천 영종도 BMW 드라이빙센터에서 열린 ‘한국타이어 익스피리언스 데이 2016’에서 BMW의 플래그십 모델 ‘뉴 7시리즈’에 국내 타이어 기업 최초로 신차용 타이어(OET: Original Equipment Tire)를 공급한다고 발표했다.

한국타이어는 2013년 국내 타이어 기업 최초로 BMW, 메르세데스-벤츠, 아우디 등 독일 3대 명차에 이어 2015년에는 하이엔드 브랜드인 포르쉐까지 신차용 타이어 공급을 확대시켜 왔으며 이번에 BMW의 플래그십 모델 ‘뉴 7시리즈’까지 추가했다. 끊임없이 프리미엄 자동차 브랜드를 대표하는 최상급 모델들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함으로써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과 브랜드 가치를 입증했다.

특히 한국타이어는 프리미엄 완성차 브랜드와의 파트너십을 체결하는데 그치지 않고, 전략적 파트너십을 강화하려는 노력을 바탕으로 신차용 타이어 공급 라인을 확대해 왔다. 2011년 미니(MINI)에 신차용 타이어를 처음 공급한 이래 BMW ‘1, 2, 3, 4, 5시리즈’ 등 주요 인기 차종을 비롯해 SUV 모델인 ‘X1’과 ‘X5’ 등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하고 있다. ‘뉴 미니(MINI)’에는 3세대 런플랫 타이어를 공급하고 있다. 한국타이어는 이러한 기세를 확대하여 수년 내 BMW의 전 라인업에 신차용 타이어 공급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BMW ‘뉴 7시리즈’에 공급하는 신차용 타이어는 한국타이어의 초고성능 타이어인 ‘벤투스 S1 에보2 런플랫’(Ventus S1 evo2 Runflat)와 ‘윈터 아이셉트 에보 런플랫’(Winter i*cept evo Runflat)의 런플랫 버전으로 첨단 기술이 집약된 3세대 런플랫 타이어다.

‘벤투스 S1 에보2 런플랫’은 한국타이어가 자랑하는 초고성능 퍼포먼스 타이어로 안정적인 핸들링, 뛰어난 제동력, 낮은 회전저항, 주행 소음 성능 등을 크게 개선해 일반 타이어 수준의 편안한 승차감을 제공한다. ‘윈터 아이셉트 에보 런플랫’은 신차용 타이어로는 국내 타이어 기업 최초로 공급하는 겨울용 런플랫 타이어로 겨울철 노면에서 최강의 퍼포먼스를 발휘하며 낮은 회전 저항을 구현해 연비 성능을 향상시켰다.

런플랫 타이어는 BMW, 메르세데스-벤츠 등 프리미엄 완성차 브랜드만이 사용하는 안전성을 강화한 타이어로 기술력을 증명하는 척도로 여겨질 만큼 높은 기술력을 필요로 한다. 한국타이어는 이번 공급을 통해 일반 타이어 뿐만 아니라 최첨단 기술력의 집약체인 런플랫 타이어에서도 세계 명차 브랜드로부터 기술의 리더십을 바탕으로 한 미래 자동차 테크놀로지를 선도할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사진자료4] 한국타이어 익스피어리언스데이 2016_좌-상품개발1담당 송영 상무, 중-조현식 사장, 우-글로벌 OE 부문장 우병일...
한국타이어 글로벌 신차용 타이어 공급 성과를 바탕으로 글로벌 ‘Top Tier’ 도약

한국타이어는 이날 행사에서 글로벌 시장에서의 성공적인 신차용 타이어 공급 성과를 바탕으로 ‘글로벌 Top Tier’ 브랜드로의 도약 가속화를 선언했다. 고객의 높은 품질 요구와 글로벌 경쟁 심화, 자동차 산업의 패러다임 변화 속에서 지속적인 기술력 강화와 멀티 브랜드 전략을 바탕으로 한 타이어 비즈니스에서의 성장과 함께 신성장 동력 발굴 위한 사업다각화와 전략을 검토할 계획이다.

먼저 한국타이어는 지속적인 R&D 투자를 통한 기술의 리더십 강화로 초고성능 타이어 매출 증가 및 프리미엄 신차용 타이어 공급을 확대한다. 이를 위해 기술의 리더십을 한 차원 높여 줄 최첨단 하이테크 신축 중앙연구소 ‘한국타이어 테크노돔’을 올해 완공한다. 한국타이어 테크노돔은 세계 최고의 친환경 하이테크 연구시설을 갖추고 최적의 연구환경을 통해 혁신적인 원천기술과 미래 드라이빙을 선도하는 타이어 기술력의 보고가 될 것이다.

또한 자동차 문화의 본고장인 북미 시장의 고객 니즈를 신속하게 파악하고 고품질 제품을 공급하기 위한 미국 테네시 공장을 올해 말 준공해 타이어 양산을 시작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북미 시장의 점유율 확대와 함께 글로벌 Top Tier 기술력과 품질을 바탕으로 선진 자동차 시장인 미국에서의 위상을 강화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글로벌 타이어 기업과의 경쟁을 통해 ‘글로벌 Top Tier’ 기업으로의 성장을 가속화할 전망이다.

한국타이어는 전세계 180여 개국의 소비자들의 다양한 취향을 충족시키고 각 시장의 요구에 최적화된 멀티브랜드 전략을 통해 브랜드 포트폴리오와 브랜드 파워를 강화하고 있다. 모든 성능에 있어서 최고 수준을 실현하여 프리미엄 시장을 공략하는 ‘한국(Hankook)’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합리적인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타이어의 기본적인 성능에 충실하도록 상품 라인업을 최적화시킨 글로벌 전략 브랜드 ‘라우펜(Laufenn)’을 2014년 11월 론칭했다. 라우펜은 미주 지역에서의 론칭을 시작으로 2015년에는 중국, 중동, 동남아시아 및 유럽 등으로 확대하였으며, 향후 글로벌 확장을 더욱 강화할 것이다.

마지막으로 한국타이어는 타이어 비즈니스에서의 성장 전략을 적극적으로 추진함과 동시에 오토모티브 산업의 환경 변화에 대응해 새로운 성장 동력 발굴 기회를 지속적으로 탐색한다. 자동차 산업의 트렌드 변화를 주시하고 연관 산업의 동향을 탐색하는 등 자동차 관련 분야로의 Inorganic 성장 전략을 다각도에서 신중하게 검토하여 오는 2020년까지 글로벌 타이어〮자동차 부품으로 성장한다는 방침이다.

한국타이어 대표이사 서승화 부회장은 “BMW의 대표 플래그십 모델인 ‘뉴 7시리즈’ 신차용 타이어 공급은 한국타이어가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과 브랜드 가치를 인정 받은 것”이라며 “한국타이어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성장 정략을 통해 글로벌 Top Tier 브랜드로 도약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About 박기돈

자동차와 삶을 사랑하는 사람 1호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