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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스바겐, 2016 제네바모터쇼 주요모델 소개

[폭스바겐] 2016 제네바 모터쇼_월드 프리미어_티-크로스 브리즈 (2)

폭스바겐은 3월 1일 프레스데이를 시작으로 개최되는 <2016 제네바 모터쇼(86th Geneva International Motor Show)>에서 매력적인 오픈 탑 SUV 컨셉카인 티-크로스 브리즈(T-Cross Breeze), 다양한 파워트레인과 함께 비츠 오디오 시스템 및 스마트폰과 완벽한 통합을 이룬 신형 업!(new up!)을 비롯해 중국 시장을 겨냥한 새로운 대형 플래그십 세단 피데온(Phideon) 등을 세계 최초로 공개한다.

티-크로스 브리즈(T-Cross Breeze), 폭스바겐 SUV 라인업에 새 생명 불어넣을 오픈 탑 SUV 컨셉카

[폭스바겐] 2016 제네바 모터쇼_월드 프리미어_티-크로스 브리즈 (인테리어) (2)

폭스바겐은 가장 트렌디한 오픈 탑 SUV 컨셉카, 티-크로스 브리즈를 이번 제네바 모터쇼에서 세계 최초로 선보였다. 티-크로스 브리즈는 폭스바겐 라인업 중 가장 작은 사이즈의 SUV이며, 동시에 동급 최초의 오픈탑 SUV다. 덕분에 합리적인 가격으로 카브리올레의 개방감과 SUV의 뛰어난 가시성을 모두 즐길 수 있는 모델로서 차별화된 포지셔닝을 확보했으며, 폭스바겐의 SUV 시장 확대를 위한 전략적 모델로서 활약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티-크로스 브리즈는 최근 라스베가스에서 개최된 CES에서 컨셉카 버디(BUDD-e)를 통해 선보인 ‘액티브 인포 디스플레이’를 장착해 눈길을 끌었다.

폭스바겐 브랜드 경영 이사회 의장 헤르베르트 디이스 박사(Dr. Herbert Diess, Chairman of the Volkswagen Brand Board of Management)는 “2016년은 폭스바겐을 위한 새로운 시작의 해이며, 티-크로스가 바로 그 미래를 보여주는 모델”이라며, “폭스바겐은 향후 모든 핵심 세그먼트에서SUV 모델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폭스바겐] 2016 제네바 모터쇼_월드 프리미어_뉴 업! (2)

신형 업! (new up!), 스마트폰과의 완벽한 연동 및 비츠 오디오의 혁신적인 사운드 제공

폭스바겐 소형차 시장의 또 다른 전략 모델인 업! 역시 신형 모델을 선보인다. 신형 업! 은 90마력 TSI 엔진을 장착한 가솔린 모델에서부터 전기차, 천연 가스 차 등 다양한 드라이브 라인업을 갖췄다. 아웃도어SUV의 성격을 함께 갖춘 크로스 버전, 넓은 실내 공간을 연출하는 마이크로 밴 버전 등으로 이용 목적에 따른 모델 라인업 또한 다양해졌으며, 새로운 실외 색상, 시트, 대시보드, 장식용 데칼 디자인 등 내 외관 디자인 또한 운전자 개성에 맞춰 선택 가능하다.

여기에 혁신적인 스마트폰 통합 기능을 제공해 폭스바겐 앱을 통한 내비게이션, 음악, 차량 데이터 등의 접근이 더욱 용이해졌다. 또한 유명 오디오 브랜드인 비츠 오디오(BeatsAudio™)와의 협력을 통해 300와트 사운드 시스템과 7개의 스피커 (트위터 2개, 광대역 스피커 2개, 우퍼 2개, 서브 우퍼 1개)를 탑재하여 힙합, 헤비메탈, 팝, 일렉트로닉까지 장르를 불문하고 음악 사운드에 대한 기대감을 충족시켜준다.

[폭스바겐] 2016 제네바 모터쇼_월드 프리미어_피데온 (1)

피데온(Phideon), 중국 시장의 프리미엄 라인업 겨냥한 새로운 다이내믹 럭셔리 세단

폭스바겐이 중국 시장을 겨냥한 새로운 대형 플래그십 세단인 피데온을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이름은 로마 시대 약속의 여신인 피데스(Fides)를 따서 새롭게 명명되었다. 독일에서 개발된 4도어 세단형 쿠페, 피데온은 다이내믹한 성능과 우아한 디자인으로 폭스바겐 프리미엄 모델의 디자인을 재정의한다. 외관 디자인은 선명하고 날카로운 숄더 라인에서부터 쿠페 특유의 경사진 루프라인이 후면부로 이어져 차량 전면에 무게를 둔 점이 특징이다.

5 미터가 넘는 전장의 C 모델은 파워풀한 라디에이터 그릴과 크롬 요소, 차량 내 무드조명인 ‘엠비언트 라이트(Ambient Light)’ 등을 장착해 우아하면서도 럭셔리한 실내 디자인을 갖췄다. 좌석 공간은 비즈니스 라운지스타일로 디자인되었으며, 뒷자석에서는 승객이 3D 디스플레이를 통해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으로 정보를 보낼 수 있도록 설계됐다. 피데온은 올해 3분기부터 중국에서 생산되며, 다이내믹 플래그십 세단부터 ‘쇼퍼 드리븐(chauffeur driven) 리무진’까지 대형 럭셔리 세단 시장을 적극 공략할 예정이다.

About 박기돈

자동차와 삶을 사랑하는 사람 1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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