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Home / New Model / 푸조, ‘New 푸조 508 SW’ 유로 6 모델 출시

푸조, ‘New 푸조 508 SW’ 유로 6 모델 출시

New 푸조 508 SW (2)

프랑스 감성과 기술이 담긴 세계적인 자동차 브랜드 푸조(PEUGEOT)의 한국 공식 수입원인 한불모터스㈜(대표이사 송승철, www.epeugeot.co.kr)는 푸조의 프리미엄 에스테이트 모델인 ‘New 푸조 508 SW’의 유로6 모델을 공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New 푸조 508은 PSA 그룹의 세계화 비전에 맞춰 출시된 차량으로 우아한 디자인, 다이내믹한 드라이빙 퍼포먼스 및 탑승자를 고려한 첨단 편의장치 등을 고루 갖춰 많은 소비자들의 기대를 충족시키고, 지속적인 사랑을 받고 있는 푸조의 플래그십 모델이다. New 푸조 508 SW는 푸조의 오랜 노하우가 숨쉬는 프리미엄 세단 508의 에스테이트 모델로, 세련되고 견고한 인상에 실용적인 내부공간을 갖췄다.

이번에 선보이는 New 푸조 508 SW는 PSA그룹의 BlueHDi엔진과 6단 자동변속기를 탑재했는데, 푸조의 기술력이 집약된 BlueHDi 엔진은 유로6 기준을 만족시킨다. New 푸조 508 SW 1.6 모델은 최대 출력 120마력, 최대 토크 30.6kg·m의 힘으로 호쾌한 주행 성능을 자랑한다. 여기에 새로운6단 자동변속기 EAT6(Efficient Automatic Transmission)를 채택해 실용성과 편안한 주행 성능을 강화하며 소비자 만족도를 더욱 높였다. New 푸조 508 SW 1.6은 14.5km/ℓ(고속 15.6 km/ℓ, 도심 13.7km/ℓ)의 높은 연비 효율과 135g/km의CO2 배출량으로 환경에 대한 고려도 놓치지 않았다.

New 푸조 508 SW 1.6은 플래그십에서 느껴지는 고급스러운 품격, 운전자 편의를 고려한 첨단 시스템, 편안한 승차감, 넓은 적재 공간, 탑승자를 배려한 인테리어 등으로 프리미엄 에스테이트로서의 가치를 높인다.

프리미엄 디젤의 완숙함에 다이내믹한 주행의 즐거움을 더하다

New 푸조 508 SW 1.6에 탑재된 BlueHDi엔진은 유로6 기준을 충족시키는 디젤 엔진으로, 푸조 디젤의 호쾌한 드라이빙 퍼포먼스와 높은 효율을 선보이며, 소비자들에게 프리미엄 에스테이트 모델의 완숙함으로 큰 만족을 선사한다.

특히 PSA그룹의 BlueHDi엔진은 유로 6 기준을 충족시키기 위해 SCR(Selective Catalytic Reduction system, 선택적 환원 촉매 시스템)에 DPF(Diesel Particulate Filter, 디젤 입자 필터) 기술을 조합하여 질소산화물(NOx) 배출을 90%까지 현저히 줄여주며, 미세한 입자 제거율을 99.9%까지 높였다. 미립자 필터 앞쪽에 설치된 SCR 시스템은 모든 주행 조건에서 작동한다.

New 푸조 508 SW 1.6모델에는 새로운 6단 자동변속기(EAT6)를 채택해 더욱 편안한 드라이빙 환경을 조성해 운전자 편의를 한층 강화했다. EAT6는 신속한 기어 변속으로 주행 성능을 개선했고, 내부 마찰을 줄여 내구성이 강화됐다. 여기에 세계적으로 정평이 나있는 푸조 특유의 민첩한 핸들링 및 끈끈한 로드홀딩은 푸조의 최고 기술력과 조화를 이루며 민첩한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제공한다.

또한, PSA 그룹의 독보적인 기술력을 보여주는 스톱 앤 스타트 시스템(Stop&Start System)까지 장착해 뛰어난 효율을 자랑한다. 이 시스템은 정차 시 시동이 자동으로 꺼지고 다시 움직이면 재시동을 걸어주는 시스템이다. 따라서 정차 시 불필요하게 소모되는 연료와 CO2 배출이 없으며, 시내 주행 시 약 15% 의 연비 향상 효과와 평균 5g/km의 CO2 배출량 감소 효과를 보인다.

국내에 선보이는 New 푸조508 SW 1.6 모델은 14.5㎞/ℓ(고속 15.6 ㎞/ℓ, 도심 13.7㎞/ℓ)의 높은 연비를 자랑하며, 최고출력은 120마력, 최대토크 30.6kg.m의 힘을 발휘한다. 특히, 실생활에서 주로 사용하는 엔진회전구간(1750rpm)에서 최대토크가 형성되기 때문에 일상에서도 다이내믹한 퍼포먼스를 경험할 수 있다.

푸조 아이덴티티와 세련된 디자인 요소로 완성된 강렬한 외관

New 푸조 508 SW 1.6은 푸조 고유의 아이덴티티와 세련된 디자인 요소들이 절묘한 조화를 이루며, 푸조 에스테이트만의 강렬하고 날렵한 인상을 풍긴다. 특히 직선형으로 곧게 뻗은 라디에이터 그릴과 프론트 엔드 디자인, 컴팩트한 풀 LED 헤드라이트는 슬림하고 날렵한 인상을 주며, 그릴 중앙에 위치한 푸조 로고를 중심으로 균형 잡힌 차체는 중후한 분위기를 연출해 New 푸조 508 SW의 품격을 높인다. 푸조 로고와 그릴 주변은 고급스러운 크롬 장식으로 마무리해 한층 세련된 인상이다.

여기에 New 푸조 508 SW의 보닛에서부터 D필러까지 이어지는 유려한 라인은 견고하고 강인한 분위기와 다이내믹하면서도 세련된 모습을 동시에 풍긴다. 전면부의 헤드라이트를 비롯한 주간주행등, 안개등, 방향지시등 등 모든 조명에 LED를 적용해, 고급스러운 이미지는 물론 운전자에게 보다 안정적인 주행환경을 제공한다. 후면부의 리어램프는 푸조 브랜드의 상징인 사자의 날카로운 발톱을 형상화해, 푸조 특유의 아이덴티티를 고스란히 담아냈다.

안전과 실용성 바탕의 우수한 인테리어

New 푸조 508 SW 1.6의 인테리어는 운전자는 물론 탑승자까지 고려한 기술과 우수한 품질의 소재 적용으로 프리미엄 에스테이트 그 이상의 가치를 지향한다.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주행 중 운전자의 편의를 고려한 7인치 풀 터치스크린이다. 운전자는 터치스크린을 통해 내비게이션, 오디오, 블루투스 등 차량 기능을 손쉽게 조작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순간연비, 누적연비, 평균속도 등 차량에 대한 모든 정보도 확인 가능하다. 또한, 운전자의 안전을 고려한 헤드업 디스플레이는 주행속도, 크루즈 컨트롤 등의 운행정보를 운전자가 도로에서 눈을 떼지 않고도 확인할 수 있도록 설치되어 있다.

New 푸조 508 SW 1.6는 여유로운 실내 공간과 활용성이 뛰어난 내부 적재공간 역시 장점이다. 특히 넓은 공간을 자랑하는 트렁크 공간은 기본 660L, 뒷좌석 상단에 위치한 레버를 통해 시트를 접으면 최대 1,865L까지 공간을 확보할 수 있다. 여기에 트렁크 매트 바닥 아래에도 추가 수납 공간을 마련해 실용성을 더욱 높였다. 이외에도 운전자와 탑승자의 편의를 고려해 냉장 기능이 있는 글러브 박스, 센터콘솔 수납공간 등 차량 곳곳에 다양한 물건들을 보관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다.

한편, New 푸조 508 SW 1.6는 뒷좌석까지 이어진 1.60m²의 넓은 파노라믹 글라스 루프(Panoramic Glass Roof)가 자연 햇살을 내부로 끌어들여 밝고 포근한 내부공간을 완성해 최상의 안락함과 쾌적한 환경을 자랑한다. 파노라믹 글래스 루프의 개방 정도는 원터치 방식의 회전식 컨트롤로 조절할 수 있다. 또한, 탑승자를 배려해 차량 내부에 4명의 승객이 각각 개별 조절할 수 있는 포-존 에어컨디셔닝(Four-Zone Air Conditioning)을 탑재했다.

운전자의 편의와 안전을 위한 최첨단 시스템

New 푸조 508 SW 1.6에는 안전하고 편리한 주행을 돕는 첨단 장치가 탑재되어 있다. 블라인드 스팟 모니터링 시스템(Blind Spot Monitoring System)은 차량 전면과 후면에 장착되어 있는 4개의 센서를 통해 장애물이 감지되었을 때 도어 미러에 장착된 LED를 통해 운전자에게 알려주는 시스템이다. 이 외에도 후진 기어 작동 시 후방 카메라를 통해 자동차 뒤쪽의 상황을 스크린에 컬러 이미지로 나타내주는 후방 카메라(Reversing Camera), 스마트키 시스템(Keyless Access and Starting), 6개의 에어백 등 다양한 안전·편의 사양이 지원된다.

About 김지민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