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Home / Life / 소니코리아, 프리미엄 HRA 워크맨 NW-ZX100, NW-A20 출시

소니코리아, 프리미엄 HRA 워크맨 NW-ZX100, NW-A20 출시

NW-ZX100 상황컷 (1)
소니코리아(대표: 모리모토 오사무, www.sony.co.kr)가 하이 레졸루션 오디오(High Resolution Audio: 고해상도 오디오, 약자 HRA)를 지원해 최상의 음질을 선사하는 프리미엄 워크맨 라인업을 출시한다.

이번에 출시되는 HRA 워크맨 라인업은 NW-ZX100과 NW-A20 시리즈로 구성되어 있으며, 소니의 최신 음향 기술이 적용되어 최상의 원음 사운드를 구현한다. 두 제품 모두 소니 고유의 기술인 풀 디지털 앰프 S-MASTER HX가 적용되어 최대 192kHz/24bit의 HRA 음원을 완벽하게 재생하고, MP3 음원 및 스트리밍 서비스 이용 시 손실된 음원을 분석해 HRA 급으로 업스케일링 해주는 DSEE HX 기술, 음의 왜곡을 줄이고 균형을 맞춰주는 클리어 오디오 플러스(Clear Audio+) 기능이 내장돼 있어 고음질 음악 감상에 최적화 되어 있다.

뿐만 아니라, 기존 블루투스 코덱 대비 최대 3배의 전송폭을 자랑하는 LDAC 코덱을 탑재해 블루투스 연결로도 최대 96kHz/24bit의 HRA급 사운드를 구현, 무선에서도 완벽한 음악 감상 환경을 지원한다. 블루투스는 물론 NFC 기능도 지원해 블루투스 헤드폰, 블루투스 스피커 및 홈시어터 시스템 등과 간편하게 연결 가능하다.

최적의 음악감상 환경을 제공하는 프리미엄 HRA 워크맨 NW-ZX100

NW-ZX100 제품컷

워크맨 NW-ZX100은 소니의 최상위급 플래그쉽 HRA 워크맨 NW-ZX2의 기술력에 휴대성까지 더한 프리미엄 모델로 저저항 구조 설계를 통해 전기적 저항을 최소화함으로써 고음의 파워와 저음을 중후함을 한층 더 강화했다. 또한 최신 디지털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지원해 기차, 비행기 등 소음이 심한 장소에서 자동으로 환경을 파악해 소음을 상쇄함으로써 실외에서도 선명한 음악을 경험할 수 있다. 디지털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별매 이어폰인 NW-ZX750N(10월 중 출시 예정)이 필요하며, 해당 이어폰 사용 시 디지털 노이즈 캔슬링은 물론 HRA까지 완벽하게 지원해 보다 완벽한 음악 감상이 가능하다.

강력한 배터리 구동 능력으로 HRA 음원(192kHz, 24bit)의 경우 최대 연속 45시간, MP3(128kbps)는 최대 70시간 연속 재생이 가능하며, 128GB의 대용량 내장 메모리에 외장 마이크로 SD카드를 위한 슬롯을 지원해 대용량 HRA 음원 저장에도 부담이 없다. 3인치 액정과 직관적인 유저 인터페이스로 원하는 메뉴와 기능을 보다 빠르고 쉽게 설정할 수 있으며, 제품 측면에 별도 버튼을 통해 빠른 볼륨 조절이 가능하다.

NW-ZX100은 알루미늄 소재를 사용해 뛰어난 내구성은 물론 디자인에 고급스러움을 더했으며, HRA 헤드폰, 앰프 등과도 완벽 호환을 자랑한다. 최적의 음악 감상 환경을 제공하는 NW-ZX100은 실버 컬러 1종으로 10월 중 출시될 예정이며, 가격은 699,000원이다.

뛰어난 음질 구현은 기본, 다양한 컬러로 개성을 더한 콤팩트 HRA 워크맨 NW-A20

NW-A20 제품컷

지난해 10월 출시된 NWZ-A10 시리즈의 후속 제품인 NW-A20 시리즈는 고음질의 HRA 사운드를 지원하는 것은 기본, 다양하고 독특한 컬러로 스타일까지 살린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저음역대부터 고음역대까지 정교하고 풍부한 사운드를 감상할 수 있으며, 뛰어난 배터리 성능으로 MP3 음원의 경우 최대 50시간, HRA 음원의 경우 최대 30시간 연속 재생이 가능하다.

HRA 입문자들이 사용하기에 적합한 NW-A20 시리즈는 블루, 레드, 블랙, 라임, 핑크, 실버 6종 컬러로 10월 중 출시될 예정이며, 가격은 저장 용량 및 이어폰 포함 여부에 따라 NW-A25(16GB)가 249,000원, NW-A27HN(64GB, 번들 노이즈 캔슬링 이어폰 포함)이 399,000원이다.

소니코리아 관계자는 “새롭게 선보이는 이번 워크맨 신제품 2종은 HRA 및 LDAC을 함께 지원해 어떤 상황에서도 최상의 음악 감상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며, “소니는 고음질 음악을 즐기고자 하는 소비자들이 취향과 상황에 맞추어 선택할 수 있도록 플래그십 제품부터 프리미엄 제품, 입문자용 제품까지 HRA 전체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소니코리아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예약판매 이벤트를 진행한다. NW-ZX100 예약판매는 9월 18일부터 25일까지 소니스토어 온라인(store.sony.co.kr)에서 단독으로 진행되며, 해당 제품을 구매한 고객 전원에게 20만원 상당의 블루투스 스피커 SRS-X33을 증정한다. 또한 10만원 추가 시, PHA-1A, MDR-1A, XBA-A2 중 1가지 제품을 추가할 수 있으며, 50만원 추가 시에는 3가지 제품을 모두 추가할 수 있는 특별 HRA 패키지도 제공한다. NW-A20의 경우 9월 18일부터 25일까지 11번가에서 예약판매를 진행하며 구매 고객에게 MDR-ZX330BT 제품을 증정한다.

About 박기돈

자동차와 삶을 사랑하는 사람 1호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