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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가대표 엔진오일 「ZIC」, 스무살 맞아 ‘New ZIC’로 새 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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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루브리컨츠가 자사의 윤활유 브랜드 「ZIC(지크)」 출시 20주년을 기념해, 기존 제품의 라인업을 재정비하고 성능을 업그레이드한 ‘New ZIC(뉴 지크)’ 제품군을 선보인다.

SK루브리컨츠(대표이사 사장 이기화, www.SKlubricants.com)는 8일 서울 광장동 워커힐호텔에서 New ZIC 런칭 행사를 열었다. 이 자리에는 이기화 SK루브리컨츠 사장을 비롯한 SK 관계자 50여명과, 스피드메이트를 포함한 대리점, 유통전문점 등 유통고객 200여명이 참석했다.

New ZIC는 첨가제 개선 등을 통해 엔진보호 및 연비개선 효과를 증대시키는 한편, 소비자들이 제품명만 보고도 직관적으로 필요 제품을 구분할 수 있도록 네이밍 체계를 전면 개편했다. 또한, 제품 등급별로 용기 색상을 달리해 소비자들의 편의성을 강화했다.

SK루브리컨츠 관계자는 “각국의 환경규제 강화, 차량과 엔진의 고급화∙소형화 등 시장변화를 고려해 New ZIC를 런칭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에 따라 기존에 ZIC XQ, RV, A로 나눴던 승용차용 엔진오일은 ZIC X9, X7, X5로 라인업이 바뀌었다. 또한, 최고급 차량을 겨냥한 플래그십(Flagship) 제품 「ZIC TOP」을 신규 런칭했다. 「ZIC X9」은 첨가제 개선을 통해 엔진 마모를 줄일 수 있도록 했다. 상용차용 엔진오일은 기존 ZIC XQ5000, EURO5000 등에서 ZIC X9000, X7000, X5000, X3000으로 재라인업했다. 전세계 디젤차 트렌드에 맞춰 연비개선 효과 극대화에 주력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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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기화 SK루브리컨츠 사장은 “ZIC는 17년 연속 브랜드 파워 1위로 선정되는 등 국내 윤활유의 대명사로 자리 잡았다”면서 “’New ZIC’ 출시를 통해 국내 시장의 리더십을 공고히 하는 한편, 세계 시장 공략에도 박차를 가해 2025년 SK루브리컨츠가 글로벌 Top 10 윤활유 전문회사로 도약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ZIC는 러시아, 중국, 파키스탄을 중심으로 해외시장에서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세계시장 공략을 본격화한 이후 지난 2011년을 기점으로 해외시장 판매량이 내수시장 판매량을 앞서기 시작했다.

ZIC는 그동안 러시아 최대 자동차 전문지 자률룜(Za Ruleum) 선정 2회 연속 최우수 엔진오일 선정, 글로벌 메이저 자동차 그룹 GM에 자동변속기유•엔진유 공급, 세계가 주목하는 전기차 테슬라(Tesla)에 기어박스오일 공급, 산유국 사우디아라비아에 ZIC 브랜드 라이센스 수출 등 꾸준히 그 기술력과 가능성을 인정 받아왔다.

SK루브리컨츠 관계자는 “전세계 고급 베이스오일 시장의 1위 기업으로서 앞으로도 각국의 시장 환경에 최적화된 제품 공급을 통해 기존 주력 시장은 물론, 북미를 중심으로 한 신규 시장 모두에서 승승장구하는 ZIC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About 박기돈

자동차와 삶을 사랑하는 사람 1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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