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Home / Preview / 메르세데스-벤츠 Concept GLA

메르세데스-벤츠 Concept GLA

메르세데스-벤츠가 2013 상하이모터쇼에서 스포티하고 다이내믹한 새로운 컨셉의 프리미엄 컴팩트 SUV ‘Concept GLA’를 월드프리미어로 선보인다.

Concept GLA는 스포티하면서도 쿠페스러운 면모가 돋보이는 컨셉카로 프리미엄 컴팩트 SUV 세그먼트에 대한 혁신적인 시도이며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는 모델이다.

Concept GLA의 혁신적인 새로운 시도는 차량 곳곳에서 뚜렷하게 보여지고 있다. 파워돔이 돋보이는 파워풀한 보닛, 스포티한 라디에이터 그릴과 그 중앙에 자리잡은 세꼭지별이 Concept GLA의 다이내믹한 앞 모습을 연출한다. 특히, 라디에이터 그릴에는 소프트큐브(softcubes)라는 부드러운 패드가 장착되어 한층 더 선명한 느낌으로 표현되었다. 이 소프트큐브는 라디에이터 그릴 뿐만 아니라 사이드 씰 패널과 배기파이프에서도 찾아볼 수 있다.

파워와 자신감이 넘치는 Concept GLA의 옆 모습은 헤드램프에서 후륜 휠 아치로 이어진 드로핑 라인(dropping line)과 함께 Concept GLA의 전체적인 디자인 철학을 강조하고 있다. 후면 루프 패널을 따라 미끈하게 자리한 커다란 루프 스포일러 또한 눈길을 사로잡는 디자인 요소 중 하나이다.

완벽한 장인의 솜씨를 담아낸 Concept GLA의 인테리어는 최근 메르세데스-벤츠 컴팩트 모델에서 볼 수 있었던 간결한 배치와 함께 더욱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SUV의 실내를 완성시켰다. 가죽과 진한 아연 도금 알루미늄 마감이 조화를 이룬 실내에는 4개의 브라운 색상 천연 가죽의 독립형 시트가 자리하고 있다.

특히, Concept GLA에서는 메르세데스-벤츠의 헤드램프에 대한 새로운 시도를 찾아볼 수 있다. 레이저 기술을 접목한 Concept GLA의 헤드램프는 조도가 더욱 밝아졌을 뿐만 아니라, 빔 프로젝터 기능이 추가되어 스마트폰, 인터넷, 하드 드라이브 등 COMAND Online과 연동되는 사진과 영화를 스크린이나 벽에 비춰볼 수 있다.

“일상으로부터의 탈출(Escape the everyday)”이라는 메시지를 담고 있는 메르세데스-벤츠 Concept GLA는 배기량 1,991cc에 4기통 터보차저 가솔린 엔진과 7G-DCT 듀얼 클러치 자동 변속기를 탑재하여 최고 출력 211마력을 발휘하며, 메르세데스-벤츠의 상시 4륜 구동 방식인 4MATIC 기술이 장착되었다.

Mercedes-Benz GLA Showcar Studio; 2013 Mercedes-Benz GLA Showcar Studio; 2013 Mercedes-Benz GLA Showcar Studio; 2013

 

 

About 박기돈

자동차와 삶을 사랑하는 사람 1호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