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Home / News / 독일 3대 명차에 이어 포르쉐도 선택한 한국타이어

독일 3대 명차에 이어 포르쉐도 선택한 한국타이어

[사진자료] 독일 3대 명차에 이어 포르쉐도 선택한 한국타이어_1

글로벌 선도 타이어 기업 ㈜한국타이어(대표이사 서승화)는 국내 타이어 업계 최초로 하이엔드 카메이커 포르쉐 (Porsche)의 SUV 스포츠카 ‘마칸 (Macan)’에 벤투스 S1 에보2 SUV (Ventus S1 evo2 SUV)를 신차용 타이어로 공급한다고 14일 밝혔다.

포르쉐 마칸은 극한의 주행에서도 안정적인 접지력과 스포티한 핸들링을 요구하는 세계 최초 전/후륜 이종규격(mixed size)을 도입한 SUV 스포츠카이다. 이번에 한국타이어가 포르쉐에 공급한 벤투스 S1 에보2 SUV는 듀얼 레이어 트래드(Dual Layer Tread)* 기술이 적용되어 전/후륜 이종규격에 최적화된 초고성능 타이어이다.

이로써 한국타이어는 국내 타이어 업체 최초로 포르쉐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하며 글로벌 Top Tier 수준의 기술력과 브랜드 가치를 또 다시 인정 받았다.

한국타이어 대표이사 서승화 부회장은 “포르쉐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하게 된 것은 R&D 인프라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를 통해 글로벌 Top Tier 브랜드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게 된 한국타이어의 기술력과 브랜드 가치를 인정받은 것” 이라며, “더 많은 고객들이 한국타이어의 기술력을 체험할 수 있도록 세계적인 명차에 타이어 공급을 더욱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지난 2013년 메르세데스-벤츠 S클래스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하면서 벤츠와 BMW, 아우디 등 독일 3대 명차 모두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하게 됐다. 최근에는 뉴 아우디 TT와 포드 머스탱 등 고성능 스포츠카에 신차용 타이어 공급을 공격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About 이재욱

자동차와 삶을 사랑하는 사람 2호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