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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타이어, 7년 연속 국가브랜드경쟁력 1위 선정

[사진자료] NBCI 로고

글로벌 선도 타이어 기업 한국타이어(대표이사 서승화)가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2015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National Brand Competitiveness Index)’ 타이어 부문에서 7년 연속 1위에 선정되며 글로벌 Top Tier 기업으로서의 프리미엄 브랜드 가치를 다시 한번 입증했다.

이번 조사에서 한국타이어는 브랜드 인지도 및 이미지, 구매의도, 충성도 등 모든 조사 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으며 타이어 산업 부문 7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특히 한국타이어 브랜드가 제공하는 이미지와 소비자가 생각하는 이미지 간 일치 정도를 의미하는 ‘브랜드 관계’ 항목이 전년 대비 크게 상승하였으며, 브랜드 이미지와 인지도, 브랜드 관계 세 항목이 타사 대비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는 글로벌 Top Tier 수준의 기술의 리더십을 바탕으로 혁신적인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를 전달하고자 독일 3대 명차 등 완성차와의 파트너십을 확대하고, 활발한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활동으로 소비자와의 공감을 강화해 온 결과로 보여진다.

현재 한국타이어는 메르세데스-벤츠, BMW, 아우디 등 독일 3대 명차를 포함한 전 세계 25개 완성차 브랜드와의 파트너십을 맺고 있다. 또한 극한의 상황에서 발휘되는 타이어의 성능을 강조한 ‘It is’ 광고 캠페인과 더불어 다음 세대의 드라이빙을 꿈꾸는 한국타이어의 가치를 담은 ‘더 넥스트 드라이빙 랩’ (The Next Driving Lab, TNDL) 캠페인을 2년 연속 진행하며 한국타이어가 지향하는 브랜드 이미지를 소비자들에게 전달하고 있다.

한국타이어 대표이사 서승화 부회장은 “7년 연속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 1위로 선정된 것은 지속적인 기술의 리더십을 바탕으로 한국타이어의 프리미엄 브랜드 가치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넓히고자 노력한 결과를 인정받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글로벌 시장에서 브랜드 활동을 더욱 활발히 하여 리딩 글로벌 타이어 기업으로 성장을 가속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는 국내 산업을 대표하는 브랜드의 마케팅 활동과 브랜드 인지도 및 이미지, 구매 의도, 충성도 등을 평가해 브랜드 경쟁력을 산출한 지수이다. 매년 상반기에는 제조업, 하반기에는 서비스업을 대상으로 조사하며, 올해 제조업 부문에서는 33개 산업, 118개 브랜드가 경쟁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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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와 삶을 사랑하는 사람 2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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