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Home / Theme / 설 연휴 국산차 무상 점검 서비스 어디서 받을까?

설 연휴 국산차 무상 점검 서비스 어디서 받을까?

150212_현대기아차 설날 특별점검 서비스 실시(기아)

올해도 민족 대명절인 설 연휴가 코 앞으로 다가왔다. 올해는 설이 비교적 늦은 2월 중순으로, 수·목·금 휴일과 주말이 이어져 무려 5일 간의 황금 연휴가 될 전망이다.

비교적 긴 연휴 기간에 걸쳐 이번 설에도 민족 대이동이 예상되는 가운데, 5개 국내 완성차 업체(현대, 기아, 한국GM, 르노삼성, 쌍용)는 전국의 주요 휴게소에서 고향에 내려가거나 서울로 돌아오는 귀성·귀경객들의 차량에 대해 무상 점검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회사 별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휴게소는 차이가 있지만, 모두 17~20일 나흘 간 서비스를 진행한다.

150212_현대기아차 설날 특별점검 서비스 실시(현대)

업계 점유율 1위인 현대·기아차는 가장 많은 지점에서 서비스를 실시한다. 우선 현대차는 상행 8개, 하행 9개 휴게소에서 점검 서비스를 실시한다. 기아차는 상행 5개, 하행 7개 지점을 설치한다. 현대·기아차 모두 고향으로 내려가는 하행 휴게소에서는 17~18일, 서울로 돌아오는 상행 휴게소에서는 19~20일 간 각각 진행된다. 주요 점검 내역은 배터리, 엔진, 미션, 타이어, 전구류 점검, 엔진오일, 브레이크오일 등 각종 오일류 보충 및 와이퍼 블레이드 등 소모성 부품 무상교체 서비스 등이다.

무상 점검이 실시되는 휴게소는 현대차가 추풍령(경부), 음성(중부), 여주(영동), 치악(중앙), 서산(서해안), 덕유산(대전통영), 충주(중부내륙), 함안(남해안), 정안(천안논산) 등이며 이 중 영동선 여주 휴게소 서비스는 4일 간 하행선만 운영된다. 기아차는 기흥(경부), 죽암(경부), 칠곡(경부), 치악(중앙), 화성(서해안), 군산(서해안), 백양사(호남) 등이며 이 중 경부선 기흥 휴게소, 중앙선 치악 휴게소 지점은 4일 간 하행선만 운영된다.

특히 현대차는 중부내륙고속도로 충주휴게소에서, 기아차는 서해안고속도로 화성휴게소에서 이번 서비스 코너를 이용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현대모비스와 합동으로 오디오 점검 및 내비게이션 업데이트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외에도 현대·기아차는 설 명절 기간 동안 24시간 긴급출동 서비스를 운영, 현장에서 수리가 어려운 차량들은 직영서비스센터 및 인근 서비스 협력사 등에 입고 및 대차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귀향길 안전운행을 돕기 위한 다양한 편의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국지엠, ‘설 연휴 특별 서비스 캠페인’ 실시!_사진1

한국GM은 17~18일 하행 4개소, 19~20일 상행 4개소에서 무상 점검 서비스를 실시한다. 한국GM 차량을 대상으로 하는 무상 점검 캠페인에서는 진단장비를 활용한 엔진/브레이크/타이어 공기압 점검, 냉각수/엔진오일 보충 등의 특별 서비스를 제공하며, 필요 시 와이퍼 블레이드, 벌브류 등의 소모품을 무상으로 교환해준다. 또한 장거리 운전에 대비, 차량관리 및 안전운전 요령에 대한 안내가 제공된다.

서비스 실시 지점은 죽암(경부), 평창(영동), 치악(중앙), 섬진강(남해안) 등 4개소이며, 남해안선 섬진강 휴게소는 순천 방향만 운영된다. 이 밖에도 한국GM은 서비스 캠페인 기간 중 종합상황실(한국지엠 고객센터 : ☎080-3000-5000)을 운영, 명절기간 귀향, 귀경하는 고객들이 전국 어디서나 긴급출동 및 차량 견인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고객편의에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사진자료] 르노삼성자동차, 국산차 중 고객 만족도 최고

르노삼성은 유동차량이 많은 주요 4개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무상점검을 제공한다. 특히  이번 설 연휴 특별 무상점검 서비스에서는 고객이 요청한 점검 외에 추가로 ‘원플러스 서비스’를 제공한다. ‘원플러스 서비스’는 르노삼성자동차의 정비 고객들을 대상으로 상시 제공해오던 무상점검 서비스로, 엔진오일과 계기판, 램프 등 13개 항목의 일반점검 및 오일 누유와 브레이크 등 4개 항목의 안전점검이 포함된다. 기본적으로 냉각장치, 배터리, 각종 오일류, 와이퍼, 타이어 공기압 체크는 물론 와이퍼 블레이드, 냉각수, 워셔액 등을 점검 및 보충 받을 수 있다.

르노삼성 서비스 지점은 천안삼거리(경부), 문막(영동), 대천(서해안), 함안(남해안) 등 4개소에서 운영되며, 17~18일은 하행선, 19~20일은 상행선만 운영된다.

20150212_설날 특별 무상점검 서비스1

마지막으로 쌍용은 상행 5개, 하행 5개 등 총 10개소의 무상점검지점을 설치한다. 쌍용차는 무상점검 서비스를 통해 장거리 주행에 필요한 차량 점검 및 각종 벌브류 무상교환은 물론 각종 오일류, 부동액, 와셔액 등 보충을 제공한다. 이 특별 무상점검 서비스는 대형상용차를 제외한 쌍용차 전 차종을 대상으로 이뤄진다.

한편, 쌍용차 무상점검 서비스 지점은 17~18일 하행선 망향(경부), 여주(영동), 화성(서해안), 정읍(호남), 진영(남해) 등 5개소, 19~20일 상행선 천안삼거리(경부), 여주(영동), 화성(서해안), 정읍(호남), 진영(남해) 등 5개소이다. 서비스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다.

About 이재욱

자동차와 삶을 사랑하는 사람 2호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