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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라리, 이탈리아를 계승하는 488 GTB 공개… 670마력 터보 탑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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슈퍼카의 왕자가 돌아왔다. 페라리는 자사 최초의 V8 미드십 모델인 308 GTB 출시 40주년이 되는 올해 제네바 모터쇼에서 458 이탈리아를 대체하는 488 GTB를 공개한다고 밝혔다. 488이라는 새 이름은 페라리의 전통에 따라 배기량을 기통 수로 나눈 숫자를 의미하는 것으로 추정된다. 실물 공개에 앞서 페라리는 새로운 미드십 슈퍼카의 사진과 제원을 공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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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88 GTB는 그간 페라리가 F1, WEC(세계 내구레이스 챔피언십) 등에서 쌓아 온 모터스포츠 기술력과 FXX, FXXK 등 테스트 머신 주행을 통해 획득한 데이터들이 총집합한 결과물이다. 페라리 엔지니어들은 트랙에서 얻은 데이터들을 정제하여 첨단 전자장치와 차량제어 시스템을 구축, 운전자로 하여금 488 GTB의 놀라운 퍼포먼스를 체험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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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58 이탈리아와 비교했을 때 가장 큰 변화는 바로 터보 차저의 장착이다. 제 아무리 슈퍼카 브랜드인 페라리라 하더라도 갈수록 강력해지는 배기가스 규제와 친환경의 대세는 거역할 수 없는 만큼, 페라리 라인업은 순차적으로 터보 엔진으로 변경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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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88 GTB의 엔진은 캘리포니아 T에 탑재된 엔진보다 더욱 강력한 성능을 발휘한다. 3.9L V8 터보차저 엔진의 최고출력은 무려 670마력에 이르며, 최대토크 역시 77.6kg.m에 달해 458 이탈리아 일반 모델에 비해서 105마력, 22.6kg.m이나 향상된 수치를 기록한다. 심지어 458 이탈리아의 고성능 사양인 458 스페치알레보다 65마력이나 높고, V12 GT카인 FF보다도 10마력 높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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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결과 488 GTB는 0-100km/h 가속을 3.0초만에, 0-200km/h 가속을 8.3초만에 끝내며 최고속도는 330km/h에 이른다. 0-100km/h 가속은 라이벌 모델인 람보르기니 우라칸보다도 0.2초 빠른 것이다. 페라리의 테스트 서킷인 피오라노 서킷 랩타임은 458 이탈리아에 비해 2초나 빨라진 1분 23초를 마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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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기역학 설계도 개선되어 공기저항계수는 1.67로 낮아졌지만 다운포스는 50% 향상되었다. 새로운 7단 변속기에는 가변 토크 매니지먼트 시스템이 탑재되어 터보 엔진의 폭발적인 토크를 부드럽게 연결시켜주는 기능을 한다. 그 밖에도 첨단 전자장비인 사이드 슬립 컨트롤 2, F1-트랙션 컨트롤 및 E-디퍼렌셜 등이 서로 시너지 효과를 내며 488 GTB를 어느 경쟁자보다도 빠르고 재미있는 슈퍼카로 만들어 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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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편, 488 GTB는 빠르기만 할 뿐 아니라 여느 페라리 모델과 마찬가지로 아름답다. 458 이탈리아와 큰 틀의 레이아웃은 비슷하게 유지되었지만, 라페라리를 닮은 노즈 디자인은 보다 공격적으로 바뀌었다. 리어 디자인은 심플한 원형 테일램프와 더불어 두 개의 머플러가 양쪽에 위치하였으며, 정중앙에는 프랜싱 호스 엠블렘과 F1 라이트 형태의 LED 램프가 적용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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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테리어 역시 미래지향적인 458 이탈리아의 스타일링을 계승한다. 에어벤트와 인스트루먼트 패널의 디자인이 개선되어 488 GTB의 운전석은 마치 레이스카의 콕핏처럼 모든 조작장치가 집중되어 있다. 동시에 클래식 페라리와 마찬가지로 센터콘솔의 높이를 최대한 낮춰 개방감을 주며, 어떤 경쟁자도 압도할 수 있는 성능을 갖췄지만 안락함과 고급스러움도 놓치지 않았다.

새로운 페라리 488 GTB는 오는 3월 제네바 모터쇼에서 공개되며, 2016년부터 본격적으로 판매에 들어갈 전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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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bout 이재욱

자동차와 삶을 사랑하는 사람 2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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