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Home / News /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 지난해 사상 최대 규모의 신규 채용 진행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 지난해 사상 최대 규모의 신규 채용 진행

[참고사진]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 지난해 사상 최대 규모의 신규 채용 진행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Automobili Lamborghini)가 지난 2014년 한 해 동안 총 192명의 숙련된 기술자와 전문가들을 새롭게 고용해 역대 최대 규모의 신규 채용 실적을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이로써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의 본사 직원 수는 총 1,175명으로 증가했다.

‘젊은 인재 육성 프로젝트’를 꾸준히 추진해 온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는 지난 4년 동안 500여명의 직원을 본사 직원으로 채용했으며, 올해 역시 작년 수준의 신규 채용을 진행할 계획이다.

청년 실업 문제가 이탈리아의 사회 문제로 부각되고 있는 가운데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는 ‘젊은 인재’ 양성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럭셔리 브랜드에 필수적인 장인들을 길러내기 위해서는 기술 교육 등에 장기적인 투자가 필수적이기 때문이다. 전체 신규 고용의 절반이 30세 이하 청년으로 채워졌으며, 람보르기니가 제공하는 인턴십 프로그램을 통해 입사한 고졸 및 대졸 사원 수 역시 3배로 늘어났다.

또한 럭셔리 자동차 산업의 대표 브랜드로서 사회적 책임을 수행하기 위한 구체적인 프로그램을 마련해 진행하고 있다. 오랜 기간 동안 본사가 위치한 산타가타 볼로냐 주변의 기관, 학교, 대학 등과의 협업을 실천해왔는데, 그 대표적인 예가 바로 볼로냐 비즈니스 스쿨 재단과의 파트너쉽, 그리고 학교 교육과 회사 내부 전문 트레이닝을 결합한 DESI 프로젝트(Dual Education System Ital)다.

또한 기존의 회사 직원들과 그 가족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의 표현으로 직장과 가정의 균형을 잘 유지할 수 있도록 하는 다양한 참여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이 같은 람보르기니의 복지 프로그램들은 회사의 명성을 격상시켰다.

이 같은 노력 덕분에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는 2014년 최고의 이탈리아 고용주(Top Employers Italia 2014) 상을 수상, 이탈리아 대졸자들이 선택한 가장 일하고 싶은 기업(Best Employer of Choice)으로 뽑히기도 했다. 매년 모니터링 되는 직원들의 일자리 만족도는 해마다 상승하고 있다.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의 스테판 윙켈만(Stephan Winkelmann) 사장 겸 CEO는, “람보르기니는 세일즈 뿐만 아니라 인재 육성에 있어 큰 성장의 단계를 밟고 있는 중이다”라며, “회사 생활의 모든 부분에 대한 지속적인 대화와 배려를 기반으로 한 노조와의 협력관계는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의 강점 중 하나가 되었다”고 말했다.

About 이재욱

자동차와 삶을 사랑하는 사람 2호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