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Home / News / 한국타이어, ‘뉴 아우디 TT ’ 신차용 타이어 공급

한국타이어, ‘뉴 아우디 TT ’ 신차용 타이어 공급

[사진자료] 한국타이어 뉴 아우디 TT 신차용 타이어 공급

글로벌 선도 타이어 기업 한국타이어(대표이사 서승화)가 3세대 뉴 아우디 TT에 초고성능 타이어 ‘벤투스 S1 에보2(Ventus S1 evo2)’를 공급한다.

한국타이어는 이번 뉴 아우디 TT에 신차용 타이어(OET; Original Equipment Tire) 공급을 통해 프리미엄 세단 뿐만 아니라 고성능 럭셔리 스포츠카에까지 공급을 확대하게 되었다. 특히 럭셔리 스포츠카는 일반타이어에 비해 높은 기술력을 요구하기 때문에 이번 공급은 한국타이어의 기술력을 입증하는 또 다른 성과가 되고 있다. 또한 스포츠카의 본고장인 유럽지역의 프리미엄 모델에 공급함에 따라 한국타이어의 프리미엄 브랜드로서의 입지가 더욱 강화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스피드와 성능을 중시하는 스포츠카는 차체 중량이 가벼운 반면 노면의 충격을 완충시킬 수 있는 견고한 장치들로 구성된다. 이와 더불어 고출력에 기반한 빠른 가속 및 고속주행 능력과 뛰어난 제동 성능을 갖추고 있는 점이 특징이다.

이에 따라 스포츠카용 타이어는 고속 코너링과 제동성능에 특히 집중하여 개발된다. 컴파운드와 스틸벨트, 보강벨트 등 타이어에 채용되고 있는 원부자재들이 모두 뛰어난 접지 능력과 이를 지탱할 수 있는 강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해야 하기 때문에, 뛰어난 기술력을 확보한 일부 타이어 업체들만이 공급할 수 있다.

‘벤투스 S1 에보2’는 혁신적인 뉴 아우디 TT에 정확한 핸들링과 뛰어난 제동력, 방향 조정성으로 최상의 퍼포먼스를 실현한다. ‘독일 투어링카 마스터즈(DTM: Deutsche Tourenwagen-Meisterschaft)’에서 검증된 기술력을 집약하여 어려운 주행 상황 속에서도 다이나믹한 드라이빙을 가능하게 한다. 또한 연비 효율성을 효과적으로 결합했으며 젖은 노면에서 제동력과 핸들링 성능을 강화하고, 소음을 최소화했다.

한국타이어 대표이사 서승화 부회장은 “세계적인 스포츠카의 아이콘으로 불리는 아우디 TT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하게 된 것은 글로벌 Top Tier 수준의 기술력과 품질을 인정받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기술의 리더십 강화를 통해 품질과 브랜드 가치 향상에 힘쓰며 리딩 글로벌 타이어 기업으로 도약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우리나라를 비롯해 독일, 미국, 중국, 일본 등 전 세계 5개 지역에 타이어 기술 연구소를 운영하며 글로벌 프리미엄 자동차 브랜드들을 위한 첨단 타이어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

About 이재욱

자동차와 삶을 사랑하는 사람 2호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