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Home / Preview / 포르쉐, 럭셔리 사양을 장착한 파나메라 리미티드 에디션 공개

포르쉐, 럭셔리 사양을 장착한 파나메라 리미티드 에디션 공개

P14_0962_a5_rgb

포르쉐 파나메라 익스클루시브 시리즈는 차별화된 럭셔리함과 다양한 기본 사양을 자랑한다. 익스클루시브 공장에서 제작되는 이 시리즈는 전 세계에 단 100대만이 생산되는 한정판 모델이다. 570마력(419 kW)의 파워, 긴 휠베이스, 넉넉한 뒷좌석 공간을 특징으로 하는 그랜드 투어러의 최상위 버전인 파나메라 터보 S 이그제큐티브 모델을 베이스로 한다. 이 시리즈는 2014 LA 오토쇼에서 월드 프리미어로 공개된다.

포르쉐는 이번 파나메라 익스클루시브 시리즈에 처음으로 그라데이션 처리된 두 가지 컬러를 제공한다. 유행을 타지 않는 딥 블랙 메탈릭 컬러는 도어 핸들 아래에서 차체 윤곽을 따라 리어로 갈수록 옅어지는 브라운 메탈릭 컬러와 대조를 이룬다. 100대의 차량 모두 도색 공정을 수작업으로 진행해 조화로운 배색을 완성했다. 또한 스포츠 클래식 디자인의 프런트 공기 흡입구 그릴과 20인치 휠에는 모두 진한 딥 블랙 메탈릭 색상으로 마감했다.

P14_0963_a5_rgb

뿐만 아니라 파나메라 익스클루시브 시리즈는 품격 있는 인테리어를 자랑한다. 모든 좌석과 하단 도어 트림에는 이탈리아 브랜드 폴트로나 프라우(Poltrona Frau)사의 아가사 체스트넛 브라운(Agatha Chestnut Brown) 색상의 가죽을 적용했다. 파나메라 익스클루시브 시리즈에 사용되는 엄선된 가죽은 비교할 수 없는 부드러움을 지닌다. 통풍 기능을 위해 천공 처리된 시트 중앙 패널의 경우, 특별히 이번 리미티드 에디션에서는 포르쉐 엠블렘 디자인을 따라 천공홀이 배치된 패널이 사용된다. 상단 도어 트림에는 밀드 블랙 나파 가죽을 적용했다. 곳곳에서 발견할 수 있는 체스트넛 브라운 색상의 스티치는 전체 톤과 대조를 이뤄 단조로운 배색을 피했다. 익스테리어의 투톤 컬러에서 착안한 인테리어 트림의 경우, 클래식 월넛 벌 우드(classic walnut burl wood)에서 리어로 갈수록 딥 블랙 피아노 랙커(deep black piano lacquer) 색상으로 전환된다.

P14_0959_a5_rgb

포르쉐가 새롭게 개발한 리어 시트 엔터테인먼트 시스템 플러스(Rear Seat Entertainment System Plus)도 파나메라 익스클루시브 시리즈를 통해 처음으로 선보인다. 리미티드 에디션에 기본으로 장착된 이 멀티미디어 시스템은 앞 좌석 등받이 후면에 배치된 10.1인치 고해상도 터치스크린, 내장 카메라, DVD 플레이어로 구성된다. 무선 인터넷까지 더하면 비즈니스와 엔터테인먼트 기능을 수행하는 종합 시스템이 완성된다. 사운드 출력은 무선 헤드폰 또는 부메스터(Burmester) 하이엔드 서라운드 시스템을 통해 이루어진다.

모든 파나메라 익스클루시브 시리즈 내부에는 한정판 고유번호가 새겨진 태그가 추가된다. 외부에는 해당 모델이 포르쉐 익스클루시브 공장에서 제조되었음을 증명하는 핸드메이드 배지가 프런트 에어 인테이크 뒤쪽에 위치한다.

P14_0964_a5_rgb

또한 고객들은 포르쉐 익스클루시브 시리즈에 어울리는 5 피스 러기지 세트도 옵션으로 선택 가능하다. 차량 인테리어와 마찬가지로 최고급 폴트로나 프라우 가죽 원단으로 마감하였으며 포르쉐 엠블럼을 본딴 천공홀과 익스클루시브 시리즈 엠보싱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포르쉐 익스클루시브는 개인의 개성이 최대한 반영된 완성차를 의미한다. 리미티드 에디션은 1986년 탄생한 이래로 끊임없이 새로운 디자인 아이디어와 첨단 기술을 선보여왔다. 포르쉐 익스클루시브 공장에서 수작업으로 완성된 모든 모델에는 포르쉐의 장인정신과 디테일에 대한 고집이 스며있다.

About 이재욱

자동차와 삶을 사랑하는 사람 2호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