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Home / News / 파인뷰, ‘안전·경제 운전을 위한 나만의 운전방법’ 설문 진행

파인뷰, ‘안전·경제 운전을 위한 나만의 운전방법’ 설문 진행

안전 운전 및 친환경 경제 운전 등이 운전자들에게 높은 관심을 끌고 있는 가운데 국내 운전자 10명 중 6명은 자동차 운전시 ‘연비’를 가장 신경 쓰는 것으로 조사됐다.

파인디지털의 블랙박스 브랜드 파인뷰는 신제품 BF550 패키지 출시를 기념해 ‘안전·경제운전을 위한 운전방법’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이번 설문은 10월 24일부터 11월 2일 까지 홈페이지 및 페이스북에서 진행됐으며, 안전운전 및 경제운전을 위해 운전할 때 가장 신경쓰는 요소, 나의 운전습관을 비교해 볼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 등 두 가지 항목에 대한 설문으로 이루어졌다. 이번 설문조사에는 총 3,034명이 참여했다.

안전 운전을 위해 운전할 때 가장 신경쓰는 요소 통계_그래프 이미지

조사에 따르면, 운전할 때 가장 신경쓰는 요소로 ‘연비’가 약 61%라는 압도적인 득표율을 기록하며 1위를 차지했다. 이는 연비가 정속주행 등 안전운전과 직결되는 것은 물론 연비운전을 통해 자동차 기름값을 절약할 수 있는 요소인 만큼 운전자들이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것으로 해석된다. 그 뒤를 이어 ‘과속 카메라 단속’이 약 23%의 득표율로 2위로 선정됐으며, 속도(약 6%), 기름값(약 5%), 급정거 횟수(약 1%) 등이 차례로 순위에 올랐다.

이외에도 설문 참여자들은 덧글을 통해 ‘교통체증, 사고유무 등을 알려주는 내비게이션의 실시간 교통상황 정보’ ‘안전거리 확보’, ‘후진’ 등이 운전시 가장 신경 쓰는 요소라는 의견을 남겼다.

운전습관을 비교해 볼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 통계_그래프 이미지

자신의 운전습관을 비교해 볼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으로는 ‘같은 차종의 운전자와 비교하는 것’이라는 답변이 약 62%로 가장 많았다. 이는 물리적인 조건이 동일한 상태에서 비교 시, 자신의 운전 습관을 가장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다고 보는 것으로 해석된다. 그 외에 같은 연령대별 비교가 약 14%, 주행 거리 별 비교가 약 12%, 배기량별 비교가 약 9% 등으로 뒤를 이었다.

한편, 파인디지털은 운전자들의 안전운전을 돕고 급발진 등 자동차 사고 규명에 도움을 주는 내비게이션(BF550)과 블랙박스(파인뷰∙파인드라이브 1.0) 패키지 상품인 BF550 패키지를 최근 출시한 바 있다. BF550 패키지는 OBD II를 활용해 차량주행의 4대 핵심정보(브레이크, 액셀, 핸들 방향, 방향 지시등)를 내비게이션과 블랙박스 화면을 통해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브레이크 ON/OFF, 액셀강도, 스로틀밸브 수치 등 주행정보를 실시간으로 알 수 있어 운전자의 안전운전 습관을 형성하는 데 도움을 주는 것은 물론, 사고 후 원인 분석에 중요한 참고자료로도 활용할 수 있다. 특히 BF550 패키지는 4가지 핵심정보를 블랙박스 녹화 영상과 함께 업계 최고 수준인 초당 5회로 저장해 시시각각으로 변하는 주행환경을 가장 실제에 가깝게 기록해 영상의 신뢰도를 높였다.

About 이재욱

자동차와 삶을 사랑하는 사람 2호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