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Home / Theme / 토요타를 만나는 색다른 방법: 잠실 “CONNECT TO” 오픈

토요타를 만나는 색다른 방법: 잠실 “CONNECT TO” 오픈

 

DSC09956

최근 국내시장에 진출한 자동차 브랜드들이 앞다퉈 브랜드 체험공간을 선보이고 있는 가운데, 한국토요타는 잠실의 새 랜드마크로 급부상하고 있는 제2롯데월드에 브랜드 체험공간 “CONNECT TO”를 24일 오픈한다고 밝혔다.

[참고사진] CONNECT TO (4)

CONNECT TO는 토요타 중에서도 렉서스 브랜드의 체험을 위해 마련된 문화공간으로, 토요타가 지향하는 ‘고객의 기대를 뛰어넘는 감동’을 전달하기 위해 일본 토요타 본사와 2년여 간 협업을 통해 준비한 프로젝트이다.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고 다양한 문화요소를 체험해볼 수 있는 새로운 복합공간의 오픈에 앞서 지난 23일 저녁에는 오프닝 파티가 치뤄졌다.

DSC09932

CONNECT TO의 사전적 의미는 “~에 연결하다”라는 뜻으로, 토요타는 이 이름에 사람과 사람의 만남을 통해 이해의 폭을 넓히고, 뜻 깊은 활동을 통해 기업과 사회가 연결되어 지역사회에 기여하며, 다양한 가치 및 라이프스타일과 최첨단 문화가 연결되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해 내는 장을 지향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참고사진] CONNECT TO (1)

공간은 자동차 브랜드 체험을 위해 브랜드를 적극적으로 어필하기보다는, 누구나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카페의 형태로 구성되었다. 누군가 이야기해주지 않으면 자동차가 전시된 카페정도로 느낄 정도로 자연스러운 공간이었다. 인테리어 컨셉 역시 종래의 쇼룸 형태의 공간과 달리, ‘휴식의 숲’이라는 주제로 수풀 사이로 내려오는 은은한 햇살같은 분위기의 조명과 멋스러운 기하학적 기둥으로 단장했다.

DSC09949

토요타는 CONNECT TO에 전시하기 위해 LF-LC, LF-CC, LF A 등 국내에서 만나기 힘든 렉서스 컨셉트카와 슈퍼카를 공수해와 선보였다. 추후 자동차 뿐 아니라 토요타와 렉서스 브랜드를 소개할 수 있는 각종 전시품이 돌아가며 전시될 예정이다.

DSC09921

파티에는 한국토요타의 요시다 아키히사 사장과 토요타 본사의 히다카 토시로 상무가 참석하여 CONNECT TO가 지향하는 새로운 라이프스타일과 향후 지역사회 공헌 등에 대한 포부를 밝히는 시간을 가졌다.

향후 CONNECT TO에서는 소규모 강좌나 콘서트 등의 행사도 진행되며 다양한 문화적 체험을 영위할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어져나갈 것이며, 지역사회와 친환경 사업에도 수익금을 기부하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고객들에게 접근할 것이라고 한다.

DSC09955

신사동 세로수길에 팝업 체험공간 형태로 마련된 메르세데스-벤츠의 Mercedes-me나 상설로 운영되는 현대 모터 스튜디오, BMW 드라이빙 센터 등 여러 브랜드들이 선보이고 있는 브랜드 체험공간과는 다른 방향으로의 접근을 시도하는 토요타의 CONNECT TO는 일견 자동차 브랜드의 공간이라고 하기에는 그 캐릭터가 옅게 느껴지기도 한다.

그러나 이처럼 자연스럽게, 그리고 지역사회와 트렌드에 스며드는 형태로 브랜드를 어필하고 소비자에게 접근하는 토요타의 실험은 흥미롭게 지켜볼 가치가 있겠다. 향후 CONNECT TO가 잠실의 새로운 명소로 자리잡을 수 있을 지 기대된다.

DSC09941

About 이재욱

자동차와 삶을 사랑하는 사람 2호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