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뻔하지 않은 Fun함, MINI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 20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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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월 25일과 26일 양일 간, 미니는 영종도에 위치한 미니 드라이빙 센터에서 “MINI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 2014″를 개최하였다. 화장을 다듬고 출시된 뉴 미니 컨트리맨의 공개 행사와 더불어 진행된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에서는 드라이빙 센터의 다양한 주행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미니의 다양한 모델들을 직접 타보고 운전해볼 수 있는 기회가 주어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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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일 오후 세션 참가자들은 점심식사와 함께 일정을 시작했다. 미니는 “Not Normal”하다는 것을 증명하듯, 식사도 예사롭지 않았다. 캠핑 내지는 가든 파티를 연상시키는 야외 식당에서는 바비큐 요리와 꼬치구이를 맛볼 수 있었다. 권위적이기보다는 활동적이고 유쾌한 미니의 아이덴티티를 엿볼 수 있는 대목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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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사 후에는 환영인사와 함께 뉴 컨트리맨의 공개 행사가 있었다. 실내에서 진행되는 일반적인 신차공개와는 달리, 뉴 컨트리맨은 ”다카르 힐”이라는 이름으로 단장한 오프로드 체험 코스에서 멋진 퍼포먼스와 함께 등장했다. 다카르 랠리에서의 컨트리맨의 인상깊은 활약을 떠올릴 수 있는 랠리카 모델도 함께 전시되었다. 실제로 미니 컨트리맨은 다카르 랠리에서 올해까지 3년 연속 우승을 거두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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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단한 행사와 포토세션 이후 바로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 본행사가 진행되었다. 조를 나누어 돌아가면서 4가지 코스를 체험했는데, 우리 조의 첫 번째 코스는 뉴 컨트리맨 ALL4를 타고 체험하는 다카르 힐. 컨트리맨과 페이스맨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미니의 4륜구동 시스템, ALL4에 대한 설명이 이어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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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LL4 시스템은 BMW x드라이브를 바탕으로 소형 SUV인 컨트리맨과 페이스맨에 적합하게 소형, 경량화된 4륜구동 시스템이다. 안정적인 주행을 위해 평상시에는 전후 50:50으로 구동력이 배분되지만, 노면이 나쁘거나 언더스티어, 오버스티어가 발생할 경우 전자제어를 통해 구동력을 배분한다. 전륜으로는 100%까지 구동력 배분이 가능하여 조향력이 부족한 상황에서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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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LL4 시스템에 대한 설명에 이어 직접 컨트리맨을 타고 다카르 힐 코스를 체험해볼 수 있었다. 전문 인스트럭터의 운전에 동승하였는데, 지난 번 BMW X4로 같은 코스를 주행했을 때와는 또 다른 미니만의 경쾌한 주행감각이 느껴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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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카르 힐에서의 오프로드에 이어 카트를 타고 다이내믹 코스로 이동했다. 다이내믹 코스 체험은 넓은 공터에 연속 슬라럼과 8자 주행 코스 등 간단한 짐카나 스테이지를 구성하고 기록을 측정하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짐카나는 연속된 작은 코너를 재빨리 통과하는 운동성능이 관건이기 때문에 작고 민첩한 미니에게는 최고의 스테이지. 간단한 워밍업에 이어 본격적인 짐카나를 시작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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짐카나 코스에는 스프링클러를 이용해 물이 뿌려졌다. 급격한 코너링 시 발생하는 소음이나 분진도 최소화하고, 또 미끄러운 노면으로 코스의 난이도를 높여 긴장감을 더욱 고조시켰다. 3대의 미니 컨트리맨이 준비되었고, 참가자들은 순서대로 2번 씩 코스에 도전할 기회를 얻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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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행용 차량인 컨트리맨은 ALL4 모델로 미니 치고는 큰 데다 4륜구동이라서 스핀턴을 시도할 수도 없었다. 하지만 미끄러운 길인 만큼 4륜구동의 트랙션을 믿고 도전! 자세제어장치를 끄는 것을 깜빡했지만 44초라는 나쁘지 않은 기록을 세웠다. 미니의 예리한 코너링 실력을 맛보기에는 충분히 재미있는 코스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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짐카나를 통해 몸을 풀고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의 하이라이트인 서킷 주행이 이어졌다. 일본의 “츠쿠바 서킷”을 연상시키는 드라이빙 센터 서킷은, 지난 행사 때도 달려봤지만 여전히 쉽게 외워지지 않았다. 다시 한 번 침착하게 마음을 다잡고 운전대를 잡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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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킷 체험에 투입된 모델은 최신형인 3세대 미니 쿠퍼S. 달리기 실력이 많이 늘었다는 이야기는 익히 들었는데, 확실히 앞서 타본 컨트리맨보다 훨씬 날쌨다. 또 멋진 백프레셔 사운드를 들려주는 배기음은 서킷에서의 흥분을 고조시켰다. 인스트럭터의 선도주행에 따라 몇 바퀴 트랙을 달렸다. BMW X4를 타고 들어왔을 때 좁게 느껴졌던 코스는 미니에게는 안성맞춤인 사이즈였다.

꽤 여러 바퀴를 달렸지만, 신나는 배기음을 들으며 열심히 달리다 보니 눈 깜짝할 사이에 주행이 끝났다. 아쉬웠지만 마지막 남은 코스가 우리를 기다리고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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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지막 코스, 미니 링은 이름 그대로 원형 서킷에서 언더스티어와 오버스티어를 직접 체험해보는 곳이었다. 앞서 짐카나 코스와 마찬가지로 대형 원선회 서킷에 스프링클러로 물을 뿌린 뒤, 미니를 타고 들어가 직접 경험해보는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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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스트럭터가 모는 새빨간 미니는 당돌하게 원 한 가운데로 들어가더니, 이내 급가속으로 인한 언더스티어와 급선회로 인한 오버스티어 상황을 연출해 주었다. 그리고 자세제어장치를 켠 뒤 다시 한 번 같은 상황을 연출하여 자세제어장치가 어떻게 사고를 예방하는 지 한 눈에 비교할 수 있었다.

사이드 브레이크를 이용해 뒷바퀴를 잠그고 한껏 뒤를 날리며 원형 서킷을 빙빙 도는 미니의 재미난 주행은 그 자체만으로도 즐거운 볼거리를 연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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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니는 패셔너블하고 개성있는 브랜드인 만큼, 매번 미니 팬들과 오너들을 위한 즐거운 이벤트를 개최해 왔다. 지난 해 인제 서킷에서 진행된 트랙데이를 비롯해 이번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에 이르기까지 신나는 행사들은 미니를 꿈꾸는 팬들에게 큰 기쁨을 주는 것은 물론, 기존 오너들의 브랜드에 대한 애착을 키우는 데도 일조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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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소에는 할 수 없는 색다른 주행체험을 마음껏 즐겨볼 수 있는 미니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처럼, 다른 브랜드들 또한 특색있는 행사를 통해 다양한 차들을 만나볼 기회를 제공해 주기를 기대해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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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bout 이재욱

자동차와 삶을 사랑하는 사람 2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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