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Home / News / 한국타이어, 헝가리 공장 증설 투자 의향서 체결

한국타이어, 헝가리 공장 증설 투자 의향서 체결

[사진자료 한국타이어] 헝가리 공장

글로벌 선도 타이어 기업 한국타이어(대표이사 서승화)가 유럽시장 공략의 거점인 헝가리 공장의 3차 증설 투자에 대한 헝가리 정부와 투자 의향서를 체결한다고 밝히며, 이에 대한 실제 투자 계약은 2~3개월 내에 진행될 예정이다.

유럽 시장에서 급증하고 있는 수요에 발맞춰 생산시설을 확대하는 한국타이어 헝가리 공장은 이로써 연간 1천7백만 개의 타이어 생산 능력을 갖추게 된다. 이번 3단계 증설은 오는 7월 시작하여 2014년 중순부터 타이어 생산에 돌입하고 2015년 본격적인 풀 가동을 목표로 하고 있다.

현재 헝가리 공장은 승용차용, SUV용, 경트럭용 타이어 등 다양한 사양의 상품을 생산하고 있다. 특히 헝가리 공장 생산량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승용차용 타이어는 뛰어난 성능과 품질을 인정받아 유럽 시장에서 한국타이어 브랜드를 알리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또한 계속해서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초고성능(UHP) 프리미엄 타이어를 비롯한 한국타이어의 대표 상품들이 헝가리 공장의 첨단 자동화 시스템과 환경 친화적인 설비로 탄생하고 있다.

또한 헝가리 공장에서 생산되는 신차용 타이어(OE, Original Equipment)들은 유럽 내 완성차 브랜드에 공급되고 있으며, 향후 프리미엄 신차용 타이어(OE) 공급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한국타이어 대표이사 서승화 부회장은 “헝가리공장 3단계 증설이 완료되면 우수한 품질의 타이어를 더 많은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되어 프리미엄 브랜드 위상이 강화 되고 글로벌 톱5 진입이 가시화 될 것이다”이라고 밝혔다.

한편 2007년 가동을 시작한 한국타이어 헝가리 공장은 2010년 6백만 개에서 2011년 9백만 개, 2012년 1천 2백만 개로 지속적으로 생산량을 늘리며 유럽 시장 공략의 중추적 역할을 담당해 왔다. 이번 3차 증설이 완료되면 연간 생산량은 1천7백만 개 규모로 확대된다.

About 박기돈

자동차와 삶을 사랑하는 사람 1호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