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Home / Preview / 510마력 벤츠 C63 AMG /S 디테일 공개

510마력 벤츠 C63 AMG /S 디테일 공개

2015-mercedes-c63-amg-1-1

메르세데스-벤츠는 앞으로 나올 C63 AMG와 C63 AMG S 모델의 이미지와 티테일을 공개했다.

2015-mercedes-c63-amg-18

BMW M3와 직접적인 경쟁구도를 형성하게 될 C63 AMG는 공격적인 보디 킷트를 적용한다. 스포티한 범퍼, 에어로 다이내믹 사이드 스커트, 그리고 네 개의 테일파이프가 스포티 배기 시스템으로 자리 잡은 리어 디퓨저, 파워 돔 후드, AMG-브랜드를 느낄 수 있는 그릴과 18인치 경량 알로이 휠이 적용됐다.

3012420171095104285

스포티한 스타일은 실내 공간까지 이어져 가죽 / 마이크로 화이버 스포츠 시트, 바닥이 평평한 스티어링 휠, 그리고 스테인리스 스틸 페달로 적용되었다. 드라이버는 아티코(ARTICO)로 대시보드, 알루미늄 트림과 블랙 헤드라이너로 둘러싸인다. 또 다른 하이라이트는 AMG 스펙의 인스트루먼트 클러스터, 일루미네이트 프런트 도어, 실 플레이트, 그리고 AMG-브랜드가 적용된 플로어 매트가 있다. 파워는 우선 트윈-터보 4.0리터 V8 엔진으로 최대출력 475마력(ps, 350kW)을 내며 650Nm(479lb-ft)의 최고토크를 발휘한다. 7단 AMG 스피드 시프트 변속기가 채택되며 가속 능력은 0-시속 100km 도달에 4.2초를 끊는다. 최고속도는 250km/h이다.

5934835811636430506

퍼포먼스에 관하여, C63 AMG는 AMG 라이드 컨트롤(RIDE CONTROL) 스포츠 서스펜션이 3단계 조절 댐퍼로 적용된다. AMG 스피드-센스티브 스포츠 스티어링 시스템과 내부 벤틸레이티드와 퍼포메이트 브레이크 디스크가 360mm 앞쪽, 330mm 뒤쪽에 제공된다. 고성능 버전은 또한 다이내믹 엔진 마운트, 일렉트릭 로킹 리어 디퍼런셜, 그리고 변경된 프런트와 리어 액슬이 적용된다. 고성능 버전의 보닛 아래는 트윈-터보 4.0리터 V8 엔진이 얹힌다. 최대출력 510마력(ps, 375kW)에 700Nm(516lb-ft)의 최고토크를 발휘한다. 더해진 출력 덕분에 C63 AMG S의 가속성능은 4.1초로 단축된다. 최고속도는 250km/h로 같다.

8299614352122983091

 

현재 2015 C63 AMG 모델과 직접적으로 경쟁하는 모델은 2014 BMW M3이다. 이 모델은 직렬 6기통 트윈파워 터보 3.0리터 엔진을 얹고 있으며 최대출력 431마력(hp, 317kW)에 최고토크가 406lb-ft(550Nm)에 달한다. 맥퍼슨 스트럿을 앞쪽에 그리고 멀티링크 리어 서스펜션을 경량 소재를 사용하여 적용했다. 18인치 알로이 휠에 255/40 타이어를 앞쪽에 275/40 타이어를 뒤쪽에 신었다. 19인치 림도 옵션으로 제공된다.

273654373183010510

7단 M DCT 변속기를 달고 가속 능력(0-시속 100km 도달 시간)은 4.1초, 6단 수동 변속기를 얹어 4.3초를 기록한다. 최고속도는 250km/h로 제한되어 있지만 추가의 비용으로 M 드라이버스 패키지가 적용되어 최대 280km/h의 최고시속으로 변경할 수 있다.

1101654775328082712

7단 M DCT 변속기는 론치 컨트롤과 스모키 번아웃 모드가 함께 나온다. 이는 낮은 속도에서 특정한 각도로 휠스핀을 일으킬 수 있도로 한다. 지난 번 소개한 포드 머스탱의 “타이어 태우는 기술”과 비슷하다. 정지 파워는 기본 혼성 브레이크 또는 옵션의 경량 BMW M 카본 세라믹 브레이크가 적용된다.

About 육동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