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슈퍼레이스 6라운드 ‘슈퍼나이트’, 태백의 가을밤을 뜨겁게 달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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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둠을 가로지르는 괴물카의 격렬한 엔진소리와 화려하게 치장된 머신들의 질주, 그리고 빠른 템포의 록 음악이 태백의 밤을 뜨겁게 달궜다.

2014 CJ  헬로모바일 슈퍼레이스 챔피언십이 13일 태백레이싱파크(1주, 2.5km)에서 국내 유일의 나이트레이스와 록 콘서트가 결합된 최고의 모터스포츠 축제 ‘슈퍼나이트’를 성공리에 마무리했다. 이날 대회에는 수 천 여명의 관중들이 모여 열렬한 호응과 함께 경기를 즐겼다. 2012년부터 시작된 나이트레이스는 어둠 속 레이스가 주는 박진감과 긴장감, 화려한 볼거리와 이색적인 레이싱 환경으로 국내 모터스포츠 팬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는 축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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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레이싱 김의수, 슈퍼6000클래스 우승과 공인경기 100회 기록까지 겹경사!

슈퍼레이스 최상위 종목으로 배기량 6200cc에 436마력을 자랑하는 슈퍼6000 클래스에서는 김의수(CJ레이싱)가 1위로 들어와 올 시즌 야간레이스의 1인자로 이름을 올렸다. 87.5km, 35바퀴를 도는 결승 경기에서 김의수는 첫 번째 그리드에서 출발하여, 시종일관 선두를 유지하며 36분 49초 841로 ‘슈퍼나이트’ 우승을 차지했다. 이로써 2012년 이후 2년 만에 나이트레이스 우승을 차지하며 ‘밤의 황제’의 귀환을 알렸다. 특히 이날 김의수는 공인경기 출전 100회와 함께 우승까지 차지하는 겹경사를 맞이했다.

슈퍼6000  클래스 2위와 3위는 손에 땀을 쥐는 격전 끝에 각각 엑스타레이싱의 이데유지와 CJ레이싱 황진우가 차지했다. 2번째 그리드에서 출발한 이데 유지는 초반 스타트 난조로 선두권에서 밀렸지만 18랩에서 3위였던 김중군(아트라스BX 레이싱)을 앞지르며 36분 50초 857로 2위로 들어왔으며, 그 뒤를 이어 황진우(CJ레이싱)가 36분 52초 948를 기록하며 3위로 경기를 마무리 지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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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편 인제 레이싱의 김동은은 결선 초반 빠른 스타트와 함꼐 2위까지 뛰어 오르며 포디엄 정상을 노렸지만 경기 초반부터 머신 트러블의 악재가 이어지며 경기 종반 리타이어하며 아쉬움을 삼켰고, 이번 경기부터 금호 엑스타 레이싱으로 출전한 정의철은 다섯번째로 체커를 받았지만 패널티를 받으며 8위로 내려 앉았다. 한편 시즌 동안 강세를 보였던 아트라스BX 레이싱팀의 조항우, 김중군 듀오는 5위와 7위에 그쳤다.

경기 종료 후 김의수는 인터뷰를 통해 “이번 경기는 금호 타이어의 완벽한 승리라고 말하고 싶다. 100경기 출전의 뜻깊은 대회에서 우승을 차지 할 수 있어 무척 기쁘다.”며 소감을 밝혔고, 오랜만에 포디엄에 오른 이데 유지는 “초반 실수를 하며 순위가 다소 밀렸지만 팀과 차량을 믿고 최선을 다해 포디엄에 오르게 되었다.”고 전했다.

한편 슈퍼6000  클래스 팀 포인트 부분에서 CJ레이싱팀은 김의수와 황진우가 각각 1위(25점)와 3위(15점)에 오르면서 40점을 추가하여 총 175점을 기록했다.  그 결과 지난 경기까지 선두였던 아트라스BX 레이싱팀(157점)을 18점 차이로 추월하며 팀 포인트 부분 1위에 올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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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T클래스 쉐보레 레이싱 이재우 나이트레이스 2연패

태백레이싱파크의 30바퀴, 총 75km를 질주하며 우승을 다툰 GT  클래스에서는 쉐보레레이싱의 이재우가 31분 03초 544로 우승을 차지했다. 이재우는 이날 그리드 선두에서 경기를 시작하여 초반부터 압도적인 레이스를 펼치며 2위와의 격차를 벌였다. 그리고 예선과 결선에서 모두 1위를 차지하는 폴투피니시의 쾌거를 올리며 경기를 마무리 했다. 특히 이재우 선수는 지난해 나이트레이스에 이어 2연패를 달성했다. 그 뒤를 이어 최해민(CJ레이싱)이 31분 11초 325의 기록으로 2위에 올랐으며, 최해민과 마지막까지 2위 다툼을 한 쉐보레레이싱 안재모는 0.635초 차이인 31분 11초 960으로 3위를 차지했다.

안재모와 최해민의 2위 싸움을 관중들의 이목을 끌기 충분했다. 안재모는 경기 중후반 앞선 최해민이 백마커에 앞이 가로 막히는 순간을 노리며 안쪽 코너를 파고들었지만 최해민의 능숙한 방어에 막히며 3위로 만족해야만 했다. 한편 예선 3위로 결선 경기를 시작한 team 106의 정연일은 스타트 실수로 하위권까지 순위가 주저 앉으며 포인트 경쟁에 악재가 덮쳤지만 날카로운 드라이빙을 앞세워 빠르게 순위를 회복, 4위로 경기를 마무리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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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 종료 후 이재우는 인터뷰를 통해 “얼결에 경기가 수월하게 풀렸다. 다음 경기는 지난 한중 모터스포츠 페스티벌과 비슷한 양상이 될 것 같은데 단 한 번의 차량 문제라도 발생한다면 시즌 우승은 힘들기 때문에 남은 시간 차량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경기 초반부터 마지막 순간까지 2위 다툼을 한 최해민은 “오늘처럼 경기 처음부터 마지막까지 순위 경쟁을 했던 적이 없던 것 같다. 이번 경기를 통해 경기 중 방어에 대한 새로운 무언가를 느꼈던 것 같다.”고 전했고 3위에 오른 안재모는 “경기 중 계속 최해민 선수를 압박하고 실수를 기다렸지만 최해민 선수의 안정적인 운영에 막혔다. 과감하게 추월 시도를 해보려는 의지가 있었지만 뒤에서 정연일 선수가 쫓아오는 것을 알고는 무리하지 않는 것으로 전략을 수정했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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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전드매치’, 故 최광년 단장 추모

이번 슈퍼나이트에서는 대한민국 모터스포츠계의 ‘정신적 지주’ 였던 故 최광년 단장의 업적을 기리기 위한 특별한 시간도 마련됐다. 슈퍼레이스는 매년 나이트레이스에서 ‘레전드매치’를 통해 한국모터스포츠 발전을 위해 헌신한 1세대 레이서들을 추억하며 그들의 업적을 기리는 시간을 가져왔다. 올해 레전드매치 대상자인 故 최광년 단장을 추모하는 의미로 그가 주관했던 ‘클릭스피드페스티벌’을 재현하는 레이싱을 진행해 많은 모터스포츠 관계자와 팬들의 가슴을 훈훈하게 만들었다.

한편, CJ  헬로모바일 슈퍼레이스 챔피언십은 최종 전에 앞서 시리즈 우승자의 향방을 가늠할 7전을 10월 11일부터 12일까지 2일간 영암 코리아 인터내셔널 서킷에서 진행한다.

About 김학수 객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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